축제야, 놀자⑤

고소하고 달콤한 대게의 참맛! 2019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기수정 기자2019-01-28 00:05:00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현장[사진=울진군 제공]


"비단 바다 후포항서 울진대게와 놀아보세~"

고소하고 달콤한 대게의 참맛을 제대로 접할 수 있는 '2019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울진군 후포항 왕돌초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군 축제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축제에는 총 3억5000여만원이 투입된다.

군과 위원회는 여행객들이 맛과 영양이 풍부한 울진대게와 쫄깃하고 담백한 풍미의 붉은대게를 맛보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주 무대인 왕돌초 광장에서는 대게 경매, 깜짝 이벤트,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월송 큰 줄 당기기 등 전통 민속놀이와 더불어 대게 춤 플래시몹, 대게 춤 경연대회, 거일리 대게 원조마을 대게 풍어 해원굿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바다의 보물을 잡아라,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경매, 깜짝 할인 이벤트 등 '대게'를 주제로 한 상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관광객 참여 체험 놀이마당 및 선상일출 요트승선 체험, 등기산 대게길 걷기, 궁중의상 체험, 게장 비빔밥, 대게 원조마을 대게국수 맛보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현장에서 펼쳐지는 '바다의 보물을 잡아라'[사진=울진군 제공]

대게 딱지에 소원을 적어 매다는 소원지 달기 체험 프로그램[사진=울진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