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지드래곤 관심 조지 콘도 17억 작품,1만7천원으로 소유?..분할소유권 조기 완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문화

지드래곤 관심 조지 콘도 17억 작품,1만7천원으로 소유?..분할소유권 조기 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2019-02-08 10:30:32

[조지 콘도의 17억원짜리 작품 /사진=프로라타 아트]

앤디 워홀의 수제자이자 지드래곤, 칸예 웨스트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조지 콘도의 17억원짜리 작품이 분할 소유권 형식으로 일부가 조기 완판됐다.

8일 프로라타 아트는 오는 10일까지 계속되는 Pre-sale 기간에 이 작품의 소유권을 1000조각으로 나눠 한 조각 당 170만원의 가격으로 총 490조각을 판매했다고 전했다.

명작의 소유권을 주식처럼 분할 발행하는 플랫폼인 프로라타 아트는 해당 기간에 8억 3천만원 상당의 490조각을 내놨고 이것이 조기 완판된 것.

이에 따라 Pre-sale이 끝나는 11일부터는 보유하고 있는 소유권을 플랫폼 내 마켓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마켓에서의 최소 거래 단위는 Pre-sale 때와는 다른 0.01 조각으로, 17,000원의 가격에서 시작해 주식거래와 흡사한 방식으로 개인들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변동한다.

프로라타 아트 측은 "소유권 가치의 합이 곧 미술품의 가치입니다. 이제는 미술품의 가치를 어떤 특정한 전문가나 이익집단에서 부르는 숫자로만 판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며 "얼마큼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원해지느냐가 미술품의 가치를 결정하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경남은행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부영그룹
KB증권
보령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