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줄리엣과 도시 광부는 어떻게 마을과 사회를 바꿀까?’..‘민 변호사(閔辯)의 쓴 소리 바른 소리’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줄리엣과 도시 광부는 어떻게 마을과 사회를 바꿀까?’..‘민 변호사(閔辯)의 쓴 소리 바른 소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2-16 09:00:00

[사진=아주경제DB]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김태현 지음ㅣ스마트비즈니스 펴냄), 개인 투자보다 안전하고 기관 투자보다 승률 높아

이 책은 항상 재테크를 생각하고 있지만 종잣돈이 없어서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 투자를 해보고 싶지만 너무 위험한 것 같아 망설이고만 있는 사람을 위해 쓰인 ‘ETF((Exchange Traded Fund,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 투자서다.

저자는 “서점에 가서 ETF 투자와 관련된 책을 살펴보니, 쉽고 친절하게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책을 찾기 힘들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보다 안전하고,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보다 승률을 높일 수 있는 ‘ETF 투자’에 대해 알려주고 싶었다”며 “이 책이 독자 분들에게 ETF 투자를 이해하고, 실제 투자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된다면, 필자로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다”고 밝혔다.
 

[사진=아주경제DB]

▶줄리엣과 도시 광부는 어떻게 마을과 사회를 바꿀까?(윤찬영 지음ㅣ도서출판 바틀비 펴냄),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30가지 사회 혁신 실험

이 책은 세계 전역에서 이뤄진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30가지 사회 혁신 실험을 심도 깊게 소개한다. 이를 통해 사회 혁신의 다양한 길과 방법을 검토하고 한국 사회의 나아갈 좌표를 모색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이 책은 다양하고 참신하게 이뤄지고 있는 사회 혁신의 현장을 입체적으로 들여다본다. 다양성 자체가 사회 혁신의 중요한 방법론일 수 있기 때문이다. 예컨대 제1장 ‘도시의 풍경을 바꾸다’에선 죽은 항구도시에 환경 유토피아를 건설한 네덜란드 데 퀘벌, 거주자우선주차제도를 공유주차제로 대체한 독산4동, 웨아스티드 프로젝트를 통해 주민들끼리 사귀고 배워가면서 쓰레기를 절감한 암스테르담 사례 등 주민 참여의 여러 모습을 다양하게 짚어본다.
 

[사진=아주경제DB]

▶민 변호사(閔辯)의 쓴 소리 바른 소리(민경한 지음ㅣ도서출판 BG북갤러리 펴냄), 왜 나는 분노하고 기록하는가?

이 책은 ‘미스터 쓴 소리’ 민경한 변호사가 지난 2006년 이후 최근까지 각종 신문과 잡지에 기고한 칼럼과 저자의 블로그에 올린 글, 각종 인터뷰 등을 모은 두 번째 칼럼 모음집이다.

사법정의 실현을 위한 간절한 소회를 밝힌 이 책은 법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사법개혁을 위한 현직 변호사의 설득력 있는 제안을 들을 수 있다.

저자는 최근에 사무장에 고용된 변호사, 집사 변호사, 돈벌이에 혈안이 돼 사건 소개비를 주고 양심을 팔면서 변호사법을 위반하는 변호사, 사기나 횡령 등 재산범죄로 처벌받은 변호사가 급증하는 등 선비답지 못한 일탈된 변호사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고 개선되길 간절히 바라면서 이 책을 썼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넷마블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기업은행
DB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보령
신한금융
신한은행
lx
대한통운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부영그룹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