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사탕보다 더 로맨틱한 요리로 그녀의 마음 사로잡기

기수정 기자2019-03-14 00:00:00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다. 여러 연인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날이다.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그동안 상대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의 마음을 전달할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올해 화이트데이에는 사탕보다 더 로맨틱한 요리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홍콩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사랑하는 그녀에게 마음을 전달할 로맨틱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했다.

◆깔끔한 맛이 일품~상하이 파스타
 

상하이 파스타[사진=이금기 제공]

연인끼리 데이트를 할 때 주로 먹는 메뉴 중 한 가지로 파스타가 꼽힌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먹기에 좋고 그 맛 또한 나무랄 데 없기 때문이다.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파스타도 봉골레 파스타나 크림 파스타같이 특유의 느끼한 맛이 있는 파스타 종류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매콤함을 가미한 ‘상하이 파스타’는 어떨까?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그녀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상하이 파스타’ 레시피가 여기 있다.

굴소스 1/2큰술과 중화 두반장 2큰술, 스파게티 1.5줌, 냉동 새우 10마리, 양송이버섯 3개, 양파 1/2개, 피망 1/2개, 고추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스파게티 면수 1/4컵을 준비한다.

재료 준비를 마쳤다면 물 10컵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끓여 스파게티 삶을 물을 만든다.

냉동 새우는 물 2컵에 소금 1작은 술에 담가 10분간 해동하고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0.5cm 두께로 썰고, 양파와 피망은 0.5cm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먼저 준비한 물을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냄비에 스파게티를 펼쳐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에서 2분을 제외하고 삶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이때 면수는 다 버리지 않고 1/4컵 정도 남기는 것이 포인트.

달궈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중약불에서 30초간 볶는다.

준비된 재료들을 넣고 중화 두반장 소스와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고 중약불에서 1분간 볶는다.

마지막으로 삶아진 스파게티와 면수를 넣고 약 2분간 끓이면 파스타 완성! 

◆데이트 필수 요리 '스테이크'?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사진=이금기 제공]

근사한 저녁 식사 메뉴 중 스테이크는 빠질 수 없는 단골손님이다.

값비싼 요리라는 인식 때문에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지만, 손수 만든 요리와 와인의 조합이라면 가성비와 함께 상대방의 호감까지 얻을 수 있다.

스테이크와 곁들이기 좋은 숙주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돼 고기와 먹기에 좋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숙주를 곁들인 등심 스테이크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를 알아본다.

일단 굴소스 2큰술, 스테이크용 소고기 등심 200g, 숙주 4줌, 청양고추 약간, 식용유 1 큰술, 설탕 1 큰술을 준비한다.

고기는 종이행주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밑간에 버무려 10분간 놔둔다. 숙주는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센 불에서 달군 팬에 소고기를 넣고, 1분 30초 익힌 후 뒤집어서 중불로 줄여 1분간 굽는다. 

스테이크를 구운 팬은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식용유를 두른 후 센 불에서 숙주, 청양고추,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과 설탕을 넣고 볶는다. 이어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는다.

스테이크에 볶은 숙주만 올리면 완성된다.

◆다이어터에게 딱이네! 두부 스테이크
 

두부 스테이크[사진=이금기 제공]

스테이크는 로맨틱한 날을 완성하기에 안성맞춤인 메뉴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망설여지는 메뉴이기도 하다.

맛과 다이어트 두 가지 모두 포기하지 않고 싶다면? 두부로 만든 ‘두부 스테이크’가 제격이다.

두부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으로 만들어 단백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그와 그녀를 위한 ‘두부 스테이크’는 어떻게 만들까?

굴소스 1작은술, 부침용 큰 팩 1모, 양파 1/4개, 대파 10cm, 애호박 1/3개, 가지 1/2개, 어린잎 채소 적당량, 식용유 2큰술을 준비한다. 소스 재료는 굴소스 2큰술, 표고버섯 1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드와인 1/2컵이 필요하다.

재료 준비를 마친 후, 스테이크용 양파를 잘게 다져 면포에 넣고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한다. 대파는 잘게 다지고 애호박 가지는 어슷하게 썰고, 밑동을 뗀 표고버섯과 소스용 양파는 가늘게 채썬다. 

두부는 면포에 으깨 물기를 꽉 짜고 볼에 두부, 스테이크용 양파, 대파, 굴소스를 넣고 치댄 후 이등분해 둥글납작하게 빚어준다.

소스는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중약불에서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 볶고,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1분간 볶은 후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과 레드와인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2분간 끓인다.

달군 팬에 애호박, 가지를 올려 중약불에서 앞뒤로 1분 30초씩 구워 한쪽에 덜어둔다.

달군 팬에 식용유 1 큰 술을 두르고 두부 스테이크를 올려 뚜껑을 덮은 채 중약불에서 앞뒤로 4분씩 구운 뒤 두부 스테이크에 구운 채소와 스테이크 소스, 어린잎 채소를 곁들어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