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삶의 무기가 되는 쓸모 있는 경제학’..‘진심의 힘’..‘파라과이 랩소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삶의 무기가 되는 쓸모 있는 경제학’..‘진심의 힘’..‘파라과이 랩소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4-06 00:00:00

[사진=아주경제DB]

▶삶의 무기가 되는 쓸모 있는 경제학(이완배 지음ㅣ(주)지학사 펴냄), 내 삶을 업그레이드할 살아 있는 진짜 경제학을 만나다!

이 책은 경제학 분야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행동경제학’ 분야를 다룬 책이다.

‘동아일보’ 사회부·경제부 기자를 거쳐 현재 ‘민중의 소리’에서 경제 담당 기자로 활동 중인 이완배 기자가 최신 경제학 담론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재미 있고 위트 있게 풀어 썼다.

인간의 이성이나 합리적인 판단보다 심리와 감성이 실질적으로 경제를 움직인다는 ‘행동경제학’에 기초해 재미 있는 심리 개임과 이론, 주장을 담았다.

저자는 ‘나의 심리’(1장), ‘타인의 심리’(2장), ‘인간 행동’(3장), ‘사회 문제’(4장)와 관련해 끊임없이 ‘왜’라는 질문을 던진다.

“다이어트, 왜 자꾸 실패할까?, 왜 첫사랑은 잊히지 않을까?, 왜 우리는 ‘호갱’이 되는가?” 같은 개인적인 문제부터, “왜 약자끼리 폭력을 휘두를까?, 왜 사회에서 ‘금수저’가 위험할까?, 왜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가?” 같은 사회문제까지, 인간의 심리ㆍ행동과 관련된 많은 문제들이 어떻게 경제학과 연결되는지 살펴본다.

저자가 모노폴리 실험, 넛지 이론, 팃포탯 전략, 프레임 이론 등 다양한 행동경제학 실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한 답을 통해 독자들은 우리 사회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다.

저자는 심리학, 사회학 등을 바탕으로 주류 경제학이 생각하는 ‘인간은 합리적이고 이기적인 존재’라는 고정관념을 부순다. 인간은 온전히 합리적인 존재가 아니라, 가끔은 비합리적이고 감정적이며, 때로는 어리석은 선택을 하고, 때로는 바보 같은 행동도 한다는 것이다.
 

[사진=아주경제DB]

▶진심의 힘(이석원 지음ㅣ도서출판 블루페가수스 펴냄), 진심영업 멘토의 고객 마음을 얻는 5가지 실전 전략

이 책은 ▲성공하는 보험영업자의 태도 ▲고객을 만드는 실전 테크닉 ▲개척영업 방법 및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노하우 ▲보험영업자의 자기관리법까지 보험왕을 꿈꾸는 이들이 알아야 할 기본기를알려준다.
 

[사진=아주경제DB]

▶파라과이 랩소디(명세봉 지음ㅣ예미 지음), 지구 끝에서 던지는 이야기

이 책은 17세의 어린 나이에 파라과이로 이민 와 테라노바를 설립해 K-뷰티 물결을 선도하고 세게한인무역협회(옥타) 파라과이 시우다드델에스테지회를 창립하며 이제는 현지 사회에 단단하게 뿌리내린 저자의 에세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기업은행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국민은행
대원제약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KB희망부자
보령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