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곡성 세계장미축제, 17∼26일 전국 최다 품종 수억 송이 준비..대형 꽃융단길 조성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문화

곡성 세계장미축제, 17∼26일 전국 최다 품종 수억 송이 준비..대형 꽃융단길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5-17 00:00:00

[사진=전라남도 곡성군 제공]

곡성 세계장미축제가 5월 17∼26일 전라남도 곡성군의 대표 관광지인 섬진강기차마을 안에 있는 ‘1004 장미공원’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전국 최다 품종 수억 송이 장미들이 사랑의 큐피드 화살처럼 방문객을 매혹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향기를 뿜어내는 형형색색의 서유럽풍 장미들 사이를 거닐며 관람객들은 장미의 화려한 색으로 물드는 감동을 맛볼 수 있다.

이번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전국 동시 다발적으로 추진되는 장미축제와의 차별화를 위해 ‘골든로즈’를 콘셉트로 변화를 시도한다.
 

이탈리아 인피오라타 사진[사진=전라남도 곡성군 제공]

골든로즈 포토관에는 상상 속의 황금장미 조형물과 오브제 등을 전시한다. 잔디광장 등 축제장 곳곳에도 골든로즈를 모티브로 하는 포토존이 조성된다.

축제장을 찾은 연인, 친구, 가족들은 장미꽃의 자태와 꽃향기를 온전히 느끼면서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오후 4시 행운의 황금장미 이벤트를 통해 순금 한돈의 장미를 가져갈 기회도 제공한다.

화려한 색을 자랑하는 장미축제인 만큼 이색적인 컬러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하는 ‘2019 로즈런(Rose Run)’ 행사에는 전국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해 곡성읍 내와 축제장 곳곳에서 빨강, 노랑, 파랑, 초록색 파우더를 뿌리며 신나는 레이스를 펼친다.

레이스에는 흥겨운 디제잉이 함께 펼쳐지며 레이스 종료 지점인 장미축제장에선 유명 그룹 ‘코요태’의 스탠딩 무대가 참가자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빠뜨릴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에는 사랑의 여름존 운영, 40년 만에 부활한 5월의 여왕 제1회 메이퀸 선발대회, 컬러홀릭 뮤직페스티발, 라비앙로즈 뮤직 페스티발, 곡성 크래프트x갬성파티(청춘남녀 연인프로젝트), 게릴라 뮤지컬, 뮤지컬 퀸 최정원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쉴 새 없이 펼쳐진다.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지난해 축제 기간 동안 30만2495명(유료 26만9773명)이 방문하며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관람객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고, 만족도도 높아 젊은 연인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전국 지자체 축제 중 최고 흑자 축제의 반열에 오르며 저력을 입증했다.

제9회 곡성 세계장미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인파가 덜 붐비는 이른 아침과 저녁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축제 기간에는 곡성군이 축제장 인근 하천변에 인피오라타 꽃길을 조성한다. ‘인피오라타’란 ‘꽃을 따다, 꽃으로 장식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길 바닥을 꽃으로 장식하는 것을 말한다. 이탈리아 젠차노에서 열리는 꽃 축제에서 유래한 것인데 굳이 이탈리아까지 가지 않아도 이제 곡성군에서 이탈리아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다.

곡성군은 장미를 주제로 폭 2.5m, 길이 25m 규모의 인피오라타 꽃융단길을 조성한다. 현재 도안 작업이 완료됐으나 곡성군은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극비에 부치고 있다.

완성된 도안대로 17일에는 길 바닥에 밑그림이 그려질 예정이다. 그리고 18일부터는 주민들이 도안에 맞춰 설치 퍼포먼스를 펼치게 된다. 장미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은 평범한 하천 길바닥이 꽃길로 변신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을 것이다. 설치가 끝나면 장미축제 마지막 날인 26일까지 전시상태를 유지한다.

군 관계자는 “아직 우리나라에는 생소한 ‘인피오라타 꽃길’에서 어디에도 없는 인스타그램 인생샷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하나증권
하이닉스
미래에셋
경남은행
lx
넷마블
KB금융그룹
부영그룹
KB증권
신한은행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DB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