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청소년 위한 창업 교실’..‘어쩌다 엄마는 되었지만’..‘공자, 기업가 정신을 말하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청소년 위한 창업 교실’..‘어쩌다 엄마는 되었지만’..‘공자, 기업가 정신을 말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6-04 00:00:00

[사진=아주경제DB]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문성철 지음ㅣ책읽는귀족 펴냄), 이 시대에 청소년이 사는 법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읽는 청소년을 위한 창업 교실이다.

요즘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 1순위는 공무원 아니면 임대업자라 한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새로운 것을 생산하는 것과는 거리가 먼 직업이라는 것이다. 한 마디로 어른들의 안정 지향주의가 그대로 반영돼 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인생에서 일찍부터 진취적인 마인드를 포기하고 있는 셈이다.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도전하지 않고 안주하는 법을 먼저 배운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위험신호다.

저자는 우리나라에도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저커버그처럼 창의적인 발상으로 자신의 기업을 일찍부터 시작하는 청소년이 많이 생기길 바라며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를 썼다.

‘청소년을 위한 창업 교실’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이 책은 우리나라 청소년에게 창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안겨 줄 것이다. 동시에 창업이라는 현실적 무게감도 함께 느끼게 해서 현실적 감각을 키우도록 도울 것이다.

저자는 창업을 꿈꾸며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학교 수업 외에도 신사업 기획에 관한 강연이나 세미나는 빼놓지 않고 참석하며 사업을 준비했다.

드라마 ‘미생’의 배경이었던 종합상사에서 사업개발 업무를 담당하기도 했고, 이후 2개 회사를 창업해 운영까지 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창업 지혜를 전해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그는 이 책의 ‘작가의 말’에서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어느 날 문득 이 질문을 던지다가 결국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스포츠나 연예 분야에서는 어린 나이에 크게 성공하는 한국인이 많은데, 왜 유독 창업 분야에는 그런 사람이 없을까?”라고 말한다.

저커버그의 명언 ‘빠르게 움직이고 낡은 틀을 깨뜨려라!(Move fast and break things)’처럼 우리 청소년들도 초 단위로 움직이는 이 세계의 흐름에 따라 빠르게 움직이고 낡은 틀을 깨뜨려야 한다.
 

[사진=아주경제DB]

▶어쩌다 엄마는 되었지만(김민숙 지음ㅣ(주)라온아시아 펴냄), 지치고 불안한 엄마에게 권하는 지침서

이 책은 서투른 엄마들을 위해 육아, 교육, 살림, 재테크 노하우를 알려준다.
 

[사진=아주경제DB]

▶공자, 기업가 정신을 말하다(권경자 등 지음ㅣ도서출판 자의누리 펴냄), 공자는 구글에게 무엇을 요구할까?

이 책은 공자의 사상을 토대로 현대 기업인이 갖춰야 할 자질을 고찰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하나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보령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KB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