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나는 30살에 경매를 시작해 40살에 은퇴를 꿈꾼다’..‘공공주택으로 난생 처음 내 집 마련’..‘이커머스 바이블: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장사의 기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나는 30살에 경매를 시작해 40살에 은퇴를 꿈꾼다’..‘공공주택으로 난생 처음 내 집 마련’..‘이커머스 바이블: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장사의 기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6-03 15:02:07

[사진=아주경제DB]

▶나는 30살에 경매를 시작해 40살에 은퇴를 꿈꾼다(박수훈 등 지음ㅣ노드미디어 펴냄), 자본금 없이 시작하는 경매 입문서

이 책은 경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 주고 10년 후 안정적인 수입을 위한 부동산 경매 방법을 알려준다.

경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막연한 불안감이 있다. 경매는 골치 아픈 문제가 발생할 것 같고, 목돈도 필요해 보이고, 이상한 물건을 사서 손해 볼 것 같은 리스크가 큰 투자인 것처럼 보인다. 그래서 모두들 10년 후를 걱정하며 주식과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지만 정작 경매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는 생각 때문에 생각조차 하지 않는 게 현실이다.

이 책은 경매를 알고 나면 이러한 불안감들이 모두 막연한 고정관념일 뿐임을 설명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는 쉽게 생각하면 아파트를 시세보다 싸게 사는 행위다. 다만 경매라는 절차가 추가돼 있을 뿐 불안해 하거나 위험하다는 생각을 할 필요가 없다. 특히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값에 구입한다는 점에서 오히려 좋은 구매 찬스다. 이렇게 매력적인 경매를 어떻게 목돈 없이 소액으로 잘 할 수 있을지를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설명한다.

저자가 경매에 눈을 뜬 후 생긴 목표가 10년 안에 자산을 불려 안정적인 수입을 얻는 것이다. 안정적인 수입을 위해 매매에 의한 시세차익 보다는 임대 수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경매를 통해 임대 수입을 늘려 나가는 노하우를 자세히 소개한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적은 종자돈으로 투자를 생각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어떻게 경매를 하고, 어떻게 대출을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려준다.

저자도 경매에 입문한 지 오래되지 않아 경매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어떤 고민을 하는지 잘 안다. 그래서 본인의 초기 경매 사례를 들어 초보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소개하려고 노력했다. 그 과정에서 수익은 어떻게 내야 하는지도 잘 설명하고 있다.
 

[사진=아주경제DB]

▶공공주택으로 난생 처음 내 집 마련(김상암 지음ㅣ지식너머 펴냄), 빚 없이 내 집 마련을 원한다면 공공주택에 해답이 있다!

이 책은 공공주택을 쉽게 정리한 책이다.

요즘 부동산의 이슈는 단연 공공주택이다. 공공주택이 천정부지로 치솟은 집값 때문에 포기한 ‘내 집 마련’의 마지막 기회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정부가 5년간 공공주택을 100만호 공급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주거복지 로드맵’을 발표하면서 공공주택의 수는 물론 신청 자격 범위도 확대됐다.
이 책은 독자 개개인이 처한 상황과 조건에 맞게 활용할 수 있게 기획됐다. 청년 1인 가구,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 결혼 7년 이내의 신혼부부, 무주택 일반가정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생애주기별 주거 계획을 짤 수 있도록 했다.

당첨 확률을 높이는 법, 놓치기 쉬운 가점 계산법, 청약통장 활용법 등 공공주택을 준비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고 궁금해 할 모든 것들을 정리했다. 이 책 한 권이면 공공주택이 가까워진다.
 

[사진=아주경제DB]

▶이커머스 바이블: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배은지 지음ㅣ(주)라온아시아 펴냄), 온라인 시장에서 이기는 이커머스 전략

이 책은 기존 PC 기반의 커머스에서 모바일 커머스로 이동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아주경제DB]

▶장사의 기본(오카무라 요시아키 지음ㅣ부키(주) 펴냄), 백년 가게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 책은 일본 시즈오카현 시즈애를 중심으로 영업하는 이자카야 그룹 ‘오카무라 로만’ 이야기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경남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DB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KB증권
기업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