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아주책 신간]‘과학 수다 3·4권’..‘경제학자가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짚어주는 주식투자’..‘교실 속 작은 사회 경제교육 프로젝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아주책 신간]‘과학 수다 3·4권’..‘경제학자가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짚어주는 주식투자’..‘교실 속 작은 사회 경제교육 프로젝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6-13 17:52:56

[사진=(주)사이언스북스 제공]

▶과학 수다 3·4권(강양구 등 지음ㅣ(주)사이언스북스 펴냄),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과학, 누구냐 넌?’

2015년 출간된 ‘과학 수다’가 ‘수다의 시대’를 선언한 이래로 대한민국은 전례 없는 과학 수다의 시대를 맞았다. 과학자가 텔레비전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에게 과학을 이야기하는 일이 낯설지 않게 여겨지는 시대다. 이렇듯 과학을 매개로 대중과 활발하게 접점을 만들어 온 과학자들의 선두에 ‘과학 수다’의 세 저자와 열두 게스트가 있다.

이들과 함께 ㈜사이언스북스가 과학 수다 3권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과 과학 수다 4권 ‘과학, 누구냐 넌?’을 출간했다. ‘과학 수다’는 과학 기술계의 최신 이슈를 놓고 과학자들이 수다를 떨면서 직접 독자들에게 과학 지식을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된 과학 콘텐츠다.

이 책에 실린 수다들은 각 주제에 맞춤한 전문가를 모신 자리에서 저자 이명현ㆍ김상욱ㆍ강양구의 진행으로 이뤄졌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을 던지고 이야기를 이끄는 ‘수다’ 형식은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 과학 콘텐츠의 한계를 탈피하고자 했다.

‘과학 수다’ 1·2권은 2015년 6월에 출간됐다. ‘과학 수다 시즌 2’는 2017년 3월 22일 <우리 과학자들이 ‘애정하는’ 과학 고전은 무엇?>을 시작으로 2017∼2018년에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총 49편 분량으로 제작된 소리 콘텐츠다.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과 ‘과학, 누구냐 넌?’은 ‘과학 수다 시즌 2’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외계 지적 생명체 탐사 프로그램 SETI의 한국 책임자였으며 과학 책방 갈다의 대표인 천문학자 이명현 박사,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 사전 시즌 3’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물리학자 김상욱 경희대학교 교수, 지식 큐레이터로 각 매체에서 활약 중인 강양구 기자가 저자로 참여했다.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과 ‘과학, 누구냐 넌?’은 각각 ‘인간에 대한 과학’과 ‘최첨단 과학’이라는 주제로 ‘과학 수다 시즌 2’를 이분해 수록하고 있다.
 

[사진=아주경제DB]

▶경제학자가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짚어주는 주식투자(곽해선 지음ㅣ‘혜:다’ 펴냄), 주식투자 실전 노하우 총정리

이 책은 지난 20년 동안 60만 독자를 이끌며 최장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300문 300답’ 시리즈의 저자 곽해선 경제교육연구소장이 긴 시간 증권업계에 몸 담으며 연구하고 분석하며 압축 정리한 주식투자 입문서다.
 

[사진=아주경제DB]

▶교실 속 작은 사회 경제교육 프로젝트(전인구 지음ㅣ테크빌교육(주) 펴냄), 경제문맹은 생존이 불가능하다!

이 책에는 재무 설계 전문가이자 10년 차 초등학교 교사인 저자가 경제 수업을 하며 느낀점과 보완점이 담겨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KB증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보령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넷마블
부영그룹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