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데일리동방 창간] 김두관 의원 "우수한 지배구조 자리잡도록 입법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19-06-14 16:03:02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두관 의원이 14일 "스웨덴의 발렌베리, 우리나라의 유한양행과 같은 우수한 지배구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국회가 제도와 입법으로 뒷받침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에서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데일리동방'이라는 새 매체를 통해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가는 데 국회에서도 함께 노력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데일리동방은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새롭게 창간한 온라인 경제지로, 100년 기업 탄생을 위한 선진 지배구조 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김 의원은 "데일리동방을 통해 바람직한 지배구조를 위한 논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 의원은 "다만 우리 사회가 보다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제도나 법적인 역할이 있고, 동시에 그 제도와 법을 운용하는 리더십의 역할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국회는 제도와 입법으로 뒷받침하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최종구 금융위원장께서 운용의 리더십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데일리동방' 창간기념 국민보고대회에는 이주영 국회 부의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연광 주한 중국대사관 부대사, 김두관·유동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등 정·관·재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넷마블
KB증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국민은행
하나증권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