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권력형 사건 추적 신간]‘팩트와 권력’, 김학의·주수도·조희팔 사건 등의 진실 추적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권력형 사건 추적 신간]‘팩트와 권력’, 김학의·주수도·조희팔 사건 등의 진실 추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6-24 00:00:00

정희상 등 지음ㅣ(주)은행나무 펴냄

[사진=아주경제DB]

대한민국을 뒤흔든 권력형 사건을 추적해 온 ‘탐사보도 전문 기자’ 정희상의 신간 ‘팩트와 권력’이 은행나무에서 출간됐다.

이 책은 김학의·주수도·조희팔 사건 등 사회적 파문은 컸지만 아직도 진실 규명이 이뤄지지 않았거나 팩트가 왜곡돼 알려진 이슈들을 다룬다. 이번에는 특히 사회 권력층의 범죄와 그 비호 세력이 감추고 묵과한 ‘사실’에 주목했다.

2013년 사건이 처음 세상에 드러난 이래 아직도 피해 여성들의 절규가 계속되고 있는 ‘김학의 원주 별장 성폭력 의혹 사건’과 사회 지도층의 공조 속에 단군 이래 최대 사기 범죄라는 수식어를 연거푸 갈아치운 ‘제이유 주수도 및 조희팔 사기 사건’이 대표적이다.

이 책은 “나라가 망했으면 망했지, 절대로 관련 자료를 공개할 수 없다”는 국가 권력, 사회 특권층의 오만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사실을 은폐하는 자들에게 정면으로 도전하며 망각의 편리에 길들여진 우리 사회에 경종을 울린다.

이 책은 김학의·주수도·조희팔 사건과 같이 비교적 최근에 일어난 사건들뿐만 아니라 수십년 전에 일어났던 김형욱 실종 사건의 진실도 추적한다. 이 사건의 새 국면을 열었던 ‘특수공작원 천보산’의 증언과 고백을 토대로, ‘애국’이라는 미명 하에 자행된 당시 중앙정보부의 숨겨진 범죄를 파헤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부영그룹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하나증권
하이닉스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DB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보령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