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올바른 지도자의 길 제시하는 신간]‘리더의 마음’..‘후지필름, 혼의 경영’..‘진보는 어떻게 다수파가 되는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올바른 지도자의 길 제시하는 신간]‘리더의 마음’..‘후지필름, 혼의 경영’..‘진보는 어떻게 다수파가 되는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빈 기자
2019-06-27 16:31:21
2014년 세월호 참사와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등은 지도자를 잘못 만나면 그 사회가 참혹한 비극을 겪고 정치·경제·사회적으로 막대한 비용을 치러야 함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다.

이 시대 우리 사회와 나라는 어떤 지도자를 필요로 할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을 알려줄 신간들이 연이어 출간됐다.
 

[사진=아주경제DB]

▶리더의 마음(홍의숙 지음ㅣ다산북스 펴냄), 최고의 리더는 어떻게 사람을 움직이는가?

이기기 위해, 살아남기 위해 매순간 최고의 선택을 해야 하는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성공적으로 조직을 경영한 많은 리더들은 한 목소리로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이론도 기술도 아니다”라고 말한다.

성공한 리더들은 “리더가 스스로 자존감을 갖고 판단과 결정을 올바르게 내리기 위해서 무엇보다 ‘마음’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 이 어렵고도 고독한 일을 해내는 사람이 결국 성과를 높이고 사람을 이끄는 리더가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리더가 가장 먼저 통과해야 하는 관문이자 마지막 경지에 천착해야 하는 단 한 가지인 ‘리더의 마음’에 대해 국내·외 최고 리더들을 가장 가까이서 코칭해온 통찰을 공개한다.

저자는 국내 최초로 경영 코칭 전문 기업을 세워 코칭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하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여성과학부 장관상, 여성벤처 유공자 중소기업청장 표창, 한국언론인연합회 자랑스러운 한국인상 지식산업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한민국 기업과 조직 코칭의 중심에 서온 인물이다.

저자는 27년간 대한민국 주요 기업과 조직에 코칭을 해오며 ‘한국형 리더십에 적합한 제대로 된 코칭이 없다’는 점이 안타까워 이 책을 썼다.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많은 책에서 해외의 사례를 그대로 가져와 전달하다 보니, 국내 조직 환경에 맞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리더들이 너무 많다는 것.

저자는 국내·외 3만 명이 넘는 최정상 리더들을 육성해오며 ‘어떻게 하면 권위와 자존감을 세우면서도 신뢰와 성과까지 거머쥘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몰두했다. 오랜 질문에 대한 결과를 이 책을 통해 밝혔다.
 

[사진=아주경제DB]

▶후지필름, 혼의 경영(고모리 시게타카 지음ㅣ‘한국CEO연구소’ 펴냄), 후지필름의 도전과 혁신

이 책은 고모리 시게타카 후지필름홀딩스 회장의 첫 저서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후지필름 경영서다. 저자가 56년간 후지필름에서 근무하면서 경험한 현직 회장의 리더십과 경영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사진=아주경제DB]

▶진보는 어떻게 다수파가 되는가(크리스티 앤더슨 지음ㅣ후마니타스(주) 펴냄), 미국 민주당은 어떻게 무당층을 정치의 영역으로 불러냈나?

이 책은 소멸을 걱정해야 했던 미국 민주당이 어떻게 이민자들과 청년 등 ‘무당층’을 정치의 영역으로 불러내 장기 집권할 수 있었는지를 알려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보령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기업은행
부영그룹
넷마블
하이닉스
KB증권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DB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미래에셋
신한은행
하나증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