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번주 금융상품] 위안화 유학비송금·KB모바일인증서 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수습기자
2019-07-20 14:22:22

강아지 코 지문으로 가입하는 펫 보험도 등장

[사진=게티이미지 뱅크 제공]

이번 주 중국에 위안화를 직접 송금하는 서비스, 강아지의 코 지문으로 가입하는 펫 보험 등이 새로 출시됐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중국 유학 자녀의 대학 등록금 등을 중국 교통은행 계좌에 위안화로 직접 송금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안화 유학비송금'은 중국 대학교 등록금과 유학생 본인 거주 목적의 부동산 임차 보증금, 월세를 보내는 데 이용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미 달러로 먼저 송금하고 위안화로 수령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위안화로 직접 송금해 이중환전 비용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공인인증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KB모바일인증서'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이 자체적으로 개발, 발급한 인증서를 통해 이체, 상품거래 등 KB국민은행의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보안카드나 OTP 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200만원 이하는 계좌 비밀번호로만 이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은 인증서 사용을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강아지의 비문(코지문)으로 가입하는 펫 보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 판매한다. 강아지 고유의 코 무늬가 사람의 지문처럼 반려견의 신분증명서 역할을 해 동물등록증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실제 보상을 청구할 때 사진을 등록·조회해 반려견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KEB하나은행은 국내에 사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하나 이지(Hana EZ)'를 출시했다. 중국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미얀마어 등 16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생략하고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해외 송금이 이뤄지는 등 외국인이 사용하기 쉽도록 했다. 송금 진행 상황과 수취 여부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 성장주에 투자하는 '삼성 미국그로스 펀드'를 내놨다. 이 펀드는 미국 티로프라이스 자산운용사의 '미국 대형성장주 펀드(US Large Cap Growth Equity Fund)'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이다.

성장주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주식을 뜻하며 정보기술(IT)과 헬스케어 업종이 대표적인 성장 업종으로 분류된다. 아마존,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등이 이에 해당한다. SC제일은행, 현대차증권 등을 통해 판매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lx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DB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기업은행
보령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