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카카오 첨단 기술 개발자 컨퍼런스 8월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범종 기자
2019-07-29 17:42:55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2019’. [사진=카카오 제공]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등 카카오 주요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가 다음달 마련된다.

카카오는 8월 29일과 30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인이번 행사는 다양한 서비스에 쓰이는 핵심 보유 기술을 외부에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 컨퍼런스에는 모빌리티, 게임즈, 커머스, 페이, 카카오페이지, 그라운드 X 등 카카오 공동체도 참여한다. AI와 블록체인, 검색, 커머스, 금융,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플랫폼을 접할 수 있다.

카카오 기조연설자로는 신정환 카카오 CTO(최고기술책임자)와 김병학 카카오 AI Lab 총괄부사장, 한재선 그라운드X CEO가 나선다. 세션은 인프라와 서비스 개발, 클라우드, 데이터, 오픈소스, AI, 블록체인 등 50개가 준비된다.

이 밖에도 카카오 개발자와의 만남, 개발자 영입 프로그램 등 체험형 세션들과 ‘카카오의 AI윤리' 등 카카오 기술 지향점을 소개하는 세션 등도 진행된다.

컨퍼런스 참가 신청은 8월 2일 오후 3시까지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공식 누리집에서 현직·예비 개발자, 일반인 누구나 할 수 있다. 컨퍼런스 참가자는 추첨으로 선정된다. 결과는 8월 5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이메일로 안내된다.

카카오 측은 “‘if kakao 개발자 컨퍼런스 2019’를 통해 카카오가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외부에 공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발자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카카오의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DB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대한통운
우리은행
하나증권
보령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