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여름철 무좀 관리 ‘무조날 패밀리 4종’으로 한번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견다희 기자
2019-07-30 09:56:57

여름철 무좀 관리 ‘무조날 패밀리 4종’으로 한번에

한미약품이 여름철 무좀 관리를 위한 피부·손발톱 등 부위와 상황별 무좀 토탈 케어 라인업을 구축했다.[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이 여름철 무좀 관리를 위한 피부·손발톱 등 부위와 상황별 무좀 토탈 케어 라인업을 구축했다.

덥고 습한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무좀에 대한 걱정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무좀이란 곰팡이의 일종인 피부사상균이 피부 표면에서 증식하는 피부진균증이다.

최근 기온이 오르며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만큼 무좀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들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국내 유병률은 일반인에서 약 36.5%로 추정된다.

특히 여름엔 바쁜 일상생활 중 간편히 무좀을 치료할 수 있는 한미약품의 무조날크림, 무조날쿨크림, 무조날외용액, 무조날S네일라카 등 무조널 패밀리 4종이 여름철 무좀 치료에 적합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조날 패밀리 4종은 피부와 손·발톱 등 무좀이 쉽게 생기는 부위의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각각 구성됐다.

피부 무좀엔 무조날크림·무조날쿨크림·무조날외용액이 적합하다. 공통성분인 테르비나핀은 진균 세포막의 합성을 억제해 무좀균을 사멸시킨다. 무좀균에 대한 감수성이 높아 강력한 항진균 효과를 나타낸다.

무좀치료와 가려움을 한 번에 잡고 싶다면 무조날쿨크림을 도포하면 된다. 무조날쿨크림은 테르비나핀에 리도카인과 멘톨이 첨가돼 무좀으로 인한 가려움 해소를 돕는다. 특히 멘톨 성분은 사용 시 상쾌한 느낌을 제공한다. 가려움이 심한 무좀에 하루 1회 도포할 수 있다.

무좀은 재발력이 강해 가려움이나 증상이 있을 때 바로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장마철엔 습도가 높아져 구두를 오래 신으면 무좀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스프레이 형태의 무조날외용액을 이용하면 편하고 빠르게 무좀을 치료할 수 있다. 다른 형태와 달리 손에 묻어남이나 도포 후 끈적임이 없고 손이나 면봉 등을 이용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무좀은 피부 외에 손·발톱에도 잘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약품의 무조날 패밀리는 피부 무좀 외에도 손·발톱 무좀까지 치료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손·발톱 무좀(조갑진균증(엔 시클로피록스 성분의 무조날S 네일라카가 적합하다. 장기 치료가 필요한 손발톱 무좀의 특징에 맞춰 6ml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또한, 주성분의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해 차광 기밀 용기를 사용했다. 시클로피록스 성분이 빛에 노출될 경우 불순물이 발생하는 등 안정성이 저해 될 수 있는 문제점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한미약품은 무좀 치료에 특화된 다수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일반 의약품인 ‘무조날 패밀리 4종’ 라인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 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되며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무조날 패밀리는 여름철에 쉽게 생기는 각종 부위와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무좀치료제”라며 “피부무좀 치료엔 무조날외용액·무조날크림을 하루 1~2회, 무조날쿨크림을 하루 1회 사용하면 되고 손·발톱 무좀 환자는 무조날S네일라카를 취침 전 하루 1회 사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증권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부영그룹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넷마블
메리츠증권
DB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미래에셋
국민은행
하나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보령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