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표 워라밸 화제..."건강한 일터 만들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19-08-04 07:00:00

손 회장 직접 기획 "24층 건물 계단 리뉴얼"

4계절 백두산 형상… 체지방분석기 등 배치

측정 '앱' 1200여명 이용… 우수직원 포상

자료사진.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춘 '워라밸(Work-life balance의 준말)'에 앞장서 주목받고 있다. 직원들을 위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에 직접 나선 것이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서울 중구 회현동 소재 우리은행 본점 건물(지하 6층~지상 24층, 연면적 9만7350㎡)은 은행권 최고층 건물로 꼽힌다. 1999년 준공돼 우리금융지주와 우리은행 소속 2000여명의 업무시설로 이용된다.

이 건물의 비상계단은 현재 임직원의 건강을 지키는데 톡톡히 한 몫하는 명물로 평가받는다. 최근까지 별다른 특색이 없던 비상계단에 백두산의 4계절과 동식물을 감상할 수 있는 벽화를 디자인하고 물소리, 새로리를 구현한 음향까지 더해졌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모든 층에 에어컨, 공기청정기, 체지방분석기, 체중계 등을 배치해 계단을 활용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건강 계단'이란 별칭도 생겼다. 이 모든 구상이 손태승 회장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지난 5월께 엘리베이터를 타고 22층 집무실로 향하던 손태승 회장이 중간층에 내려 계단을 이용해 올라간 게 '건강 계단' 기획의 배경이었다. 지상 2층부터 22층부터 설계된 '건강 계단'은 총 475개 계단으로, 완주할 경우 약 71.25킬로칼로리(㎉)의 열량이 소모된다.

손태승 회장부터 계단 오르기에 나서자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잇따라 하루 평균 이용자만 1200여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계단으로 오르내린 층수와 열량 소모량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계단왕'을 자체 개발해 임직원들의 이용을 권장했다.

또 매달 '건강 계단'과 관련한 이벤트를 벌여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는 매달 영업일 첫 날을 '걷기 데이'로 지정해 '건강 계단'을 이용하는 우수 참여자 직원 20명과 부서장 1명을 선발한데 이어 이들에게 운동화와 텀블러 등 소정의 상품으로 포상하는 게 대표적이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본점은 물론 전국 영업점 직원들도 '건강 계단'을 찾아 인증샷을 찍을 정도다. 김모(34·여) 과장은 "석 달가량 매일 15층을 계단으로 오르니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며 "헬스장을 찾지 않아도 회사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챙길 수 있고, 퇴근 후 취미생활 시간도 얻게 됐다"고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활기찬 일터를 조성하는 필수조건은 건강이고, 자신이 건강해야 워라밸 수준도 높아진다"며 "건강계단과 함께 오피스 운동, 금연 캠페인 등으로 구성한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하이닉스
DB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금융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신한은행
보령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