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20대는 호캉스·40대는 가족여행…여행 테마도 연령대별로 다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19-08-09 07:33:00

[사진=익스피디아 제공]

주 52시간 근무제에 이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까지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정책이 연이어 시행되며 균형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주목 받는 만큼 ‘쉬는’ 여행을 선택하는 여행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흥미로운 것은 '휴식'을 위한 여행 테마도 연령대별로 다르다는 점이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한국인 여행객이 생각하는 휴식여행에 대해 알아보고, 대표적인 휴식여행인 호캉스수요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한국인 여행객은 성향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으로 휴식여행을 즐겼다.

20대는 40대보다 호캉스(53%)에 대한 관심이 두 배 이상 높았고, 혼행(36%)에 대한 관심도 컸다. 반면 40대는 가족여행(56%)과 웰니스 여행(22%)을 꿈꿨다.

이들이 휴식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여행지는 국내였다. 10명 중 7명이 국내여행을선호했으며 특히 20대(78%)의 관심도가 높았다.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여행지는 그 뒤를 이었다.

호캉스는 멀리 떠나는 여행 보다 비교적 시간 부담이 적어 휴식여행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실제로 2명 중 1명(49.7%)이 호캉스로 휴가를 즐긴 경험이 있었다. 이 중 88.6%는 호캉스 또한 여행이 될 수 있다고 답했다. 

호캉스를 목적으로 호텔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조건은 수영장, 스파 등 호텔 내 즐길 수 있는 시설(65.8%)이 있는지였다. 룸 서비스, 조식 등 식음료 서비스 수준(42.3%)보다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 

그 외에는 연령별 차이를 보였다. 2030 응답자의 31.8%가 객실 내에만 머무르는 것을 선호한 반면 40대는 8.3%를 제외하고는 비교적 활동적이었다. 2030 응답자는 IPTV, 욕조, 스피커 등 객실 내에 갖춰진 시설과 설비를 특히 중시했으며 40대는 호텔이 위치한 동네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까지 고려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DB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하이닉스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하나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