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번주 금융상품] '베트남 동 바로송금 서비스' 등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수습기자
2019-08-17 07:00:00

외국환 스와프 펀드·통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앱 등장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이번 주 금융권에선 베트남 직접송금 상품과 국내 부품·소재·장비관련 기업 투자 펀드, 외국환 스와프 서비스, 개인 통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애플리케이션 등이 출시됐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베트남에 현지 통화인 동(VND)으로 직접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기존에 미국 달러로 송금하고 베트남에서 동으로 재환전해 수수료를 두 번 내야 했던 과정을 한 번으로 줄였다.

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로 베트남 동으로 바로 돈을 보낼 수 있게 했으며, 현지 송금 중계 전문은행이 베트콤은행(Vietcombank)과 제휴해 중계·지급 수수료를 포함한 현지 수수료도 약 4000원 수준으로 낮췄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국내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했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는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펀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정부 추진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 관련 성장 기업에 대한 투자도 검토 할 계획이다. 또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관련 대학과 연구소에 장학금 등으로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하기로 했다.

KB증권은 외국환 스와프 서비스 'USD 셀 앤 바이(Sell&Buy)'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 단기 채무증권에 투자한 뒤 원리금을 다시 달러로 환전한다.

최저 가입액은 법인 50만 달러, 개인 30만 달러다. 특히 처음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 때 원화를 다시 달러로 환전할 환율까지 미리 결정함으로써 환율변동에 따른 투자 위험을 없앴다.

미래에셋대우는 개인 고객에게 통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엠올(m.ALL)'을 선보였다. 이 앱을 이용하면 20개 은행과 12개 증권사, 35개 보험사, 16개 카드사의 자산과 거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거래가 휴면 상태인 금융사 자산도 확인 가능하다. 현금영수증, 카드 사용내역과 결제 예정 금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결제계좌에 잔액이 부족한지 파악해 소비와 지출 관리를 돕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신한은행
하이닉스
보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