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人]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자신감...리니지2M으로 실적반등 기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데일리人]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자신감...리니지2M으로 실적반등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19-09-05 18:31:02

"당분간 리니지 2M 따라올 게임 없을 것"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사진=연합뉴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5일 신작 게임 리니지2M을 소개하며 "단언컨대 앞으로 몇년동안 기술적으로 리니지2M을 따라올 수 있는 게임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역삼동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2M 기자 간담회 '2nd IMPACT(세컨드 임팩트)'에서 "모두가 리니지M을 따라할 때 우리는 미래를 향해 발을 뗏다"며 이같이 말했다.

자신감의 기반은 '기술력'이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에 4K UHD 초고해상도 그래픽을 구현, 모바일뿐만 아니라 PC 등 현존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물리적 충돌'까지 담아냈다. 기존 게임 환경에서는 캐릭터 간 충돌이 화면에서 겹쳐보이는 것에 그치는 반면, 리니지2M은 충돌처리 기술을 통해 캐릭터·몬스터·지형지물 등이 현실과 같이 각자의 공간을 보유해 실제와 가까운 느낌을 전달하도록 했다.

엔씨소프트 측에서 리니지2M에 거는 기대는 크다. 전작인 '리니지M'이 거둔 성과 때문이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도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2년 동안 누적 매출은 2조원을 넘었고, 아직까지도 꾸준히 분기 매출은 2000억대에 달한다.

실적은 올해들어 하향세다. '아이온'과 '블레이드&소울' 등 타 게임의 매출이 줄면서다. 지난 2분기 엔씨소프트는 매출 4108억원, 영업이익 1294억원에 그쳐 전년동기 대비 각각 6%, 19%씩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을 통해 실적 반등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보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부영그룹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