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마 밀반입' CJ 장남 이선호씨 1심서 '집행유예 4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19-10-24 15:46:49

변종 대마를 흡연하고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이재현 CJ그룹 장남 이선호씨에게 인천지법이 24일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사진=CJ 제공]

변종 대마를 흡연하고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CJ그룹 이재현 회장 장남 이선호(29)씨가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다. 인천구치소에 수감된 지 48일만이다.

인천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송현경)는 24일 오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선호씨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고 2만7000원 추징을 명령했다.

앞서 검찰은 결심공판에서 이씨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대마 매수‧수수 행위에 그치지 않고 국내로 대마를 밀반입하고 밀수한 대마양이 상당한 점과 밀수한 대마를 흡연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된 점 등을 구형 이유로 들었다.

이선호씨는 지난달 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면서 변종 대마를 밀반입하려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올해 4~8월 LA 등지에서 대마 오일 카트리지를 여러 차례 흡연한 혐의도 받았다.

입국 당시 그는 여행용 가방에 액상 대마 카트리지 20개, 배낭에 캔디·젤리형 대마 167개를 넣어 밀반입을 시도하다가 공항세관 수화물 검색과정에서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같은 날 이뤄진 조사에서 그가 마약을 투약한 사실도 확인했다. 당시 이선호씨 간이 소변검사에선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DB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KB증권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
lx
넷마블
보령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우리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