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견다희의 Check EAT] 빙그레 '호박고구마맛우유'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견다희 기자
2019-10-27 17:51:21

주간 식음료 신제품

한 주간(19일부터 25일) 식음료업계에 맛과 재미, 가성비를 두루 갖춘 신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졌다.

◆ 빙그레 '호박고구마맛우유'

빙그레가 다섯 번째 한정판 제품으로 '호박고구마맛우유'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 역시 바나나맛우유의 단지 모양용기를 사용해 '단지가궁금해' 시리즈를 이어간다.

단지가궁금해 시리즈는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에 새로운 맛과 색깔을 입혀주는 작업이다. 이번에 출시된 호박고구마맛우유는 추운 겨울철에 어울리는 달콤한 고구마의 맛을 구현했다.

빙그레 마케팅 관계자는 "갈수록 짧아지는 유행 주기에 따라 소비자들은 입맛도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앞으로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빙그레 제공]


◆ 한신포차 '사천마라윙'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브랜드 한신포차가 최근 알싸한 매운 맛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를 활용한 신메뉴 '사천마라윙(1만3000원)'을 출시했다.

한신포차의 사천마라윙은 중국 사천 지방의 향신료 마라를 활용한 메뉴들이 2030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출시한 치킨메뉴다. 마라 특유의 얼얼함과 톡 쏘는 향은 줄이고 중독성 있는 매콤함과 감칠맛은 그대로 살린 한신포차만의 마라소스를 활용해 마니아층은 물론 마라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 현지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대나무 채반에 푸짐하게 담아내 먹음직스러운 ‘사천마라윙’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겨낸 닭봉과 닭 날개를 고추, 마늘 등 각종 야채와 함께 마라소스에 버무린 메뉴로, 청량한 맥주와 뛰어난 치맥조합을 자랑한다. 취향에 따라 시원하고 달콤한 코코넛샤베트나 계란찜 등과 같이 매콤해진 입안을 달래줄 사이드 메뉴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더본코리아 제공]


◆ 할리스커피 '레트로 감성 음료 8종'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앞두고 레트로 감성으로 채운 음료 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할리커피만의 감성으로 기존 메뉴를 재해석해 익숙한 듯 특별하게 선보인 이번 겨울 시즌 음료는 '더블샷바닐라딜라이트', '헬이즐넛 비엔나커피', '오곡 율무차', '오곡 율무 할리치노', '봉봉 쇼콜라', '봉봉 쇼콜라 할리치노', '홀리데이 유자몽차', '청송사과 레몬차' 등 총 8종이다.

더블샷바닐라딜라이트는 할리스커피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딜라이트의 더블샷 버전이다. 바닐라딜라이트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으로 만든 바닐라 파우더가 더해진 할리스만의 바닐라라떼다. 이는 일명 바딜(바닐라딜라이트) 마니아층의 히든메뉴였다. 기존 바닐라딜라이트에 샷을 추가해서 즐기는 고객의 요청으로 이를 메뉴화한 것이다. 기존 바닐라딜라이트를 좀 더 진하고 묵직한 바디감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즐넛 비엔나커피는 1980년에서 1990년대 커피숍에서 즐겨먹던 비엔나 커피를 모티브로 해 할리스만의 색을 입힌 메뉴다.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위에 하얀 휘핑크림을 듬뿍 얹어 헤이즐넛의 고소함과 달콤함, 커피의 깊은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귀여운 눈사람과 루돌프가 그려진 마카롱을 토핑해 겨울느낌을 더했다.

한잔의 디저트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곡물 음료와 초코 음료도 선보인다. 오곡 율무차는 어릴 적 즐겨먹던 율무차를 재해석한 메뉴다. 국산 율무에 오곡을 더해 고소함이 일품이다. 율무 토핑을 넉넉하게 얹어 추운 겨울에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얼음을 함께 갈은 '오곡율무 할리치노'도 마련했다.

봉봉쇼콜라는 프리미엄 버전의 코코아와 부드러운 몽쉘을 접목한 메뉴다. 달콤하면서도 고급스런 음료의 맛과 몽쉘을 그대로 얹어 비주얼부터 맛까지 사로잡았다. 크림이 샌드된 비주얼의 '봉봉 쇼콜라 할리치노'로도 맛볼 수 있다.

형형색색의 토핑으로 연말 느낌을 살린 블렌딩티 2종도 새롭게 출시했다. 홀리데이 유자몽차는 달콤한 고흥산 유자와 새콤한 홍자몽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블렌딩티 음료다. 크랜베리와 레몬, 로즈마리 토핑이 어우러져 비주얼만으로도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표현했다. 청송사과 레몬차는 경북 청송 사과와 레몬청을 브렌딩한 티 음료다. 청송 사과 과육을 그대로 넣어 씹는 식감과 레몬의 새콤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사진=할리스커피 제공]

◆ 싱카이 '북경미가'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운영하는 중식 파인다이닝 브랜드 '싱카이'에서 북경의 맛을 담은 신메뉴를 출시했다.

중식 4대 요리의 진수를 선보이는 싱카이는 메뉴 테마를 '북경미가(北京味佳)'로 선정하고 현지의 다채로운 맛을 담은 전통 음식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중식 40년 경력의 아워홈 이휘량 셰프가 북경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현지의 맛을 연구한 결과물이라는 점에 의미가 크다.

신메뉴 '북경식 돼지 족발말이와 밀전병'은 북경 후퉁 지방 전통 방식을 접목했다. 돼지 족발과 해선장, 오이, 파 등을 밀전병에 싸먹는 별미요리다. '북경식 양고기 철판'은 양고기의 풍미오 쯔란향이 입안 가득 조화롭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북경식 해물 수초면'은 해삼, 관자, 새우 등 해물들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이번 신메뉴는 싱카이 광화문점, 역삼점, 여의도점에서 맛볼 수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 청정원 '마무리볶음밥'

식당에서 고기를 양껏 먹어도 어딘가 허전할 때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메뉴가 있다. 바로 남은 고기를 잘라 넣고 만든 '볶음밥'이다. 식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후식 볶음밥을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은 고깃집, 닭갈비집 등 음식점에서 즐겨먹는 볶음밥 맛을 그대로 재현한 '마무리볶음밥' 3종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마무리볶음밥은 '고깃집볶음밥', '닭갈비볶음밥', '훈제오리볶음밥' 등 3종으로 구성돼있다.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별다른 반찬 없이도 한 끼 식사로 든든하다.

'마무리 고깃집볶음밥'은 국산 돼지고기와 볶은 고사리 나물의 환상적인 궁합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종가집맛김치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마무리 닭갈비볶음밥'은 국산 닭가슴살과 고구마, 양배추, 대파 등을 넣고 특제 소스로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을 냈다. '마무리 훈제오리볶음밥'은 무항생제 오리를 원료로 사용한 훈제오리로 만들었으며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 '마무리볶음밥'은 프라이팬에 약 3분 또는 전자레인지에 약 4분 조리하면 완성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끼 식사에 적합한 분량으로 개별 포장돼 혼자서 먹기에도 부담이 없다.

[사진= 청정원 제공]


◆ 동아오츠카 '네이처시크릿 모과생강'

동아오츠카가 모과와 생강을 조합한 음료 '네이처시크릿 모과생강'을 출시한다.

모과생강은 '목이 답답할 땐 모과 생강나?'라는 재밌는 콘셉트로 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음료다.

재료로는 호흡기 건강에 좋은 모과와 생강을 함께 사용해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이나 감기를 예방하고 싶은 이에게 좋다.

용량은 240ml이며 은은한 과실 향과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전통차 제품의 올드한 이미지가 아닌 몬드리안의 표현기법에 착안한 세련되고 현대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이준철 모과생강 브랜드매니저는 “미세먼지가 심한 건조한 겨울철이 다가올수록 호흡기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침 완화와 피로 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모과와 생강을 담은 모과생강 음료로 충분한 수분을 보충하시고 목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동아오츠카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KB증권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보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