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영권방어제도 토론회] 김종석 의원, "일방통행식 정책 추진 벗어나야...경영권 방어 수단 숙고 필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ESG

[경영권방어제도 토론회] 김종석 의원, "일방통행식 정책 추진 벗어나야...경영권 방어 수단 숙고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19-11-21 14:59:50

"제2의 소버린 사태 우려...경영권 방어 절실"

김종석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21일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지배구조와 경영권방어제도 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자유한국당 김종석 국회의원이 21일 기업의 경영권 보호 정책 입안과 개정이 정부나 여당에 의해 일방통행식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보다 신중하게 수립돼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21일 오전 9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데일리동방과 함께 주최한 '지배구조와 경영권방어제도 토론회' 축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현 정부는 소액주주 권리를 강화해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겠다며 상법 개정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정부 여당이 추진중인 집중투표제, 감사위원 분리선출, 다중대표소송제 등의 상법개정안은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것이 명백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정책 목표 달성 가능성과 발생가능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방안이 숙고돼야 한다"며 "일방통행식 정책 추진은 제2의 소버린, 제2의 엘리엇 사태가 일어나도록 방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기업하기 힘든 나라가 되어 가고 있다는 기업인들의 하소연을 허투루 들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토론회를 통해 기업들이 마음껏 투자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올바른 정책대안이 제시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넷마블
DB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보령
KB희망부자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국민은행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lx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