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스키·보드 타고 설원 위 질주…이 순간을 위해 1년을 기다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19-12-09 00:00:00

하이원리조트·비발디파크·엘리시안강촌 등 주요 스키장 개장

스키시즌이 활짝 열렸다. 예년보다 이른 추위에 강원권 스키장은 11월부터 속속 개장하며 19/20 스키 시즌 시작을 알렸다.‘ 설원 질주'를 위해 꼬박 1년을 기다린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국내 주요 스키장은 올 시즌 고객 편의와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스키와 보드 초보자, 연령대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고객 몰이에 주력하고 있다. 

◆슬로프 정상에서 눈놀이 즐길래! 스노우월드 오픈하는 하이원 스키장
 

하이원 스키장은 설질(雪質)이 우수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팬 제설기 72대와 건 제설기 701대, 정설장비 14대를 운영하는 등 설질 유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사진=하이원리조트 제공]

지난달 22일 개장한 하이원리조트 스키장(강원 정선군)은 총 연장만 21km에 이르는 18면 슬로프는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돼 골라 타는 재미가 쏠쏠하다. 시간당 최대 2만 명을 수송할 수 있는 리프트 6기와 곤돌라 3기는 리프트 탑승을 위한 대기시간을 줄여준다.

하이원 스키장은 설질(雪質)이 우수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팬 제설기 72대와 건 제설기 701대, 정설장비 14대를 운영하는 등 설질 유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20일에는 해발 1200m 슬로프 정상에서 마음껏 눈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눈놀이 테마공원‘하이원 스노우월드’를 오픈한다. 마운틴 허브 부근(하이원탑 방향) 아테나 슬로프1에 약 2만㎡ 규모로 마련된다.

스키장 정상에서 즐기는 겨울 놀이터 콘셉트에 맞게 다양한 눈썰매장을 비롯해 인증사진 찍기 좋은 눈조각 공원‧이글루 놀이터‧겨울밤 운치를 살려줄 등불 거리‧실내 체험존까지 다양하게 조성돼 있다. 스키나 보드를 탈 줄 모르거나, 초보인 사람들도 이곳에서는 설경을 만끽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하이원 설상차 투어는 올해도 이어진다. 슬로프 정비용 특수 차량인 설상차에 탑승용 케빈을 장착해 12명까지 탑승 할 수 있게 개조했다. 이 차량을 타고 스키장 곳곳 빼어난 설경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추억을 쌓기에 좋다.

이달 14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는 헤이즈와 먼데이키즈가 출연하는 하이원 스타 콘서트가 개최된다. 12월 23일과 24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소유‧VOS‧에릭남‧민경훈‧이석훈‧송하예 등 인기가수가 출동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공연이 열린다. 연말 불꽃쇼와 신정 해맞이 행사 등도 꼭 확인하자.

◆서울서 1시간! 퇴근하고 스키 타러 가요~엘리시안 강촌
 

엘리시안 강촌에서 운영하는 키즈스쿨 프로그램. 스키 국가대표 출신 학교장과 전문 코치진이 있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 수 있다. [사진=엘리시안 강촌 제공]

GS건설에서 직접 운영하는 엘리시안 강촌(강원 춘천)도 역시 지난달 22일 개장했다. ITX 백양리역을 이용할 수도 있고, 자동차를 이용해도 서울~양양 고속도로(강촌IC)를 통해 한 시간 이내에 도착 가능해 퇴근 후 스키를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강남선(영등포‧사당‧잠실)과 강북선(신촌‧동대문역사공원‧상봉역‧구리)에서 퇴근시간 출발할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이곳은 아이 대상 스키 강습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스키 국가대표 출신 학교장과 전문 코치진이 있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 수 있는 덕이다. 프로그램은 장비 대여‧강습‧식사까지 담당 강사가 직접 도와주는 밀착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아이와 함께 교감하면서 눈높이에 맞춰 가르쳐주는 덕에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6세~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엘리시안 강촌 키즈스키스쿨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2대 1 혹은 3대 1 강습을 비롯해 리프트 이용‧장비렌탈‧점심식사‧셔틀버스(왕복 무료), 보험(이용당일 적용)으로 구성되며 서울 강남과 주요지역에 키즈 스키스쿨 전용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스키도 식후경이다. 엘리시안 강촌에서는 호텔 출신 최고 셰프가 연구한 신메뉴들을 선보인다. 콘도 1층 정담고에서는 ‘한방 굴보쌈’을, 스키하우스에 위치한 스노우가든에서는 짜궈세트(짜장면+꿔바로우)를 만나볼 수 있다. 원기 회복에 좋은 삼계탕도 판매한다. 정상에서 즐길 수 있는 알프하우스에서는 치킨 카레 덮밥과 어묵을 신메뉴로 선보이고, 아라비스타에서는 호텔 출신 제빵사가 매일 아침 구워내는 빵과 케이크 등을 두루 맛볼 수 있다.

지난해 호응도가 높았던 쿠킹 클래스 등 원데이 클래스와 더불어 산타이벤트‧카운트다운 파티‧횃불스키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우주대스타 펭수와 협업해 더 주목받는 비발디파크
 

설원을 누비는 스노보더[사진=비발디파크 제공]

강원 홍천에 자리한 비발디파크는 고객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했다. 초심자 전용 블루스 슬로프에 길이 312m에 달하는 국내 최장 무빙워크를 도입해 초보 스키어들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대형 캐리어 보관이 가능한 코인 락커도 새롭게 설치해 짐 보관 걱정 없이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는 시즌권 구매자에게 수준별 무료 강습 기회를 제공한다. 초급반(12월 4주차), 중급반(1월 1주차), 상급반(1월 2주차) 각각 선착순 20명까지 신청받는다.

프리 렌탈권 구매 고객은 현장에서 1만원을 추가하면 스키·보드 장비 교환 서비스를 1일 1회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연간 스키보관소 구매 고객에게는 장비 왁싱 서비스를 1회 무료로 제공한다. 프리 렌탈권과 연간 스키보관소 이용권은 비발디파크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면 된다. 이외에 스키학교 강습생은 학교에서 현장체험 학습으로 인증이 가능한 수료증도 발급해준다.

하얀 설원 위에 펼쳐진 스노위랜드에는 이번 시즌 신규 눈썰매장인 플라스틱 썰매장을 비롯해 △스노위레이싱 썰매장△튜브썰매장△레프팅썰매장△유아썰매장 등 스키나 보드를 못 타는 고객들도 즐기기 좋은 겨울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마련됐다.
 

펭수와 협업하고 스노위랜드 알리기에 나선 비발디파크 [사진=비발디파크 제공]

이번 시즌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바로 펭수와 협업을 한 것이다. 2019년 하반기 가장 뜨거운 문화적 코드로 자리잡은 펭수는 비발디파크와 협업을 통해 겨울 테마파크 ‘스노위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비발디파크는 올 겨울 고향 남극이 그리울 펭수를 눈썰매·눈꽃축제·푸드마켓·전용 곤돌라 등 겨울 즐길 거리가 가득한 스노위랜드로 초청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펭수 한정판 굿즈도 선보인다. 이외에 펭수 인증샷 존과 조형물을 설치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스노위랜드에서는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눈꽃 터널, 촛불 거리 등을 거닐며 눈 덮인 야경과 함께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밤도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 플리마켓, 푸드마켓도 상시 운영되고, 퍼레이드와 퍼포먼스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고객 접근성 강화와 교통비 절감을 위해 올해에도 서울 수도권 주요 지역 84개 승하차 지점에서 비발디파크까지 직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D 멤버스’를 통해 방문 전일 오후 4시 30분까지 사전 예약하면 누구나 무료로 탑승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DB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이닉스
부영그룹
보령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