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김우중 빈소I영상] 김상조 “선견지명 가진 분”…홍남기 “경제성장에 헌신”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김우중 빈소I영상] 김상조 “선견지명 가진 분”…홍남기 “경제성장에 헌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조현미·이범종 기자
2019-12-12 00:00:00

11일 저녁 장례식장 동반조문…“문재인 대통령 직접 명복 빌어”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11일 고(故)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을 선견지명이 있는 기업인이었다고 평가했다.

김 실장은 이날 오후 8시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 전 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조문을 마친 그는 “오늘 문재인 대통령께서 참여정부 시절 고인과 여러 인연을 언급하며 직접 명복을 빌고 유족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라고 지시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개인적으로 (김우중) 회장님과 과거에 여러 가지 인연이 있었다”고 말한 뒤 "김 전 회장께서는 세계경영 신화를 만들었고 최근 베트남에서 젊은 인재 양성하는 사업을 하셨다. 역시 시대를 앞서 보는 선견지명을 가진 분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사업적으로는 여러 공과에 대한 평가가 있지만 우리 젊은이들에게 기업가의 어떤 역할과 비전을 보여주며 한 시대를 장식하신 분”이라고 말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김 실장과 함께 빈소를 찾아 유족을 위로했다.

홍 부총리는 “말년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국경제 성장 과정에 하신 헌신과 기여는 기억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김 전 회장 대표 어록인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를 언급하며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여러 가지 중요한 울림과 메시지를 준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전 회장은 숙환으로 11개월간 아주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오다 지난 9일 오후 11시 50분 영면에 들었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왼쪽)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 전 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범종 기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기업은행
대원제약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넷마블
경남은행
NH투자증권
보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