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부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 87위…한국 유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19-12-14 00:00:00

미국 경제지 포브스 발표…독일 메르켈 총리 9년 연속 1위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 87위에 이름을 올렸다.[사진=호텔신라 제공]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 87위에 이름 올렸다. 한국인 여성 중에서는 이 사장이 유일하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지난 12일(현지시간) ‘2019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순위는 △재산 △미디어 △영향력 △영향력을 행사하는 분야 등 4가지 척도를 토대로 평가했다.

1위는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차지했다. 9년 연속 1위다. 한국인 가운데는 이부진 사장이 유일하게 뽑혔다.

포브스는 이부진 사장을 한국 최고 호텔체인 가운데 한 곳인 호텔신라 대표 겸 최고경영자(CEO)라고 소개했다. 그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롯데면세점과 함께 국내 최대 면세점 사업자라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2위에,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캘리포니아)은 3위에 각각 올랐다. 이어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행정수반 집행위원장과 메리 바라 제너럴모터스(GM) 최고경영자가 4위와 5위를 각각 차지했다.

16살인 그레타 툰베리 스웨덴 환경운동가는 100위를 차지하며 포브스 집계 사상 ‘가장 어린 영향력 있는 여성’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금융그룹
하나증권
KB증권
넷마블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보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