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자경 빈소] 김상조 “정도경영과 인화상생 기업문화 가르친 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이범종 기자
2019-12-15 12:36:04

15일 문재인 대통령 대신 장례식장 찾아 고인 추모·유족 위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15일 오전 서울 한 대형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 빈소를 나서며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범종 기자]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15일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고(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 빈소를 찾았다.

김상조 실장은 이날 오전 서울 한 대형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구 명예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족들을 위로했다.

오전 11시 59분께 빈소에서 나온 김 실장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고인은 한국 화학산업과 전자산업 기틀을 다지셨고 특히 강조하셨던 정도경영과 인화상생 기업문화, 미래에도 우리 기업들이 나아가야 할 길을 가르쳐주셨다고 하셨다”며 “고인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위로 말씀을 전하시라 하셨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앞서 지난 11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함께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 빈소를 찾았으나 이날은 홀로 장례식장에 왔다.

이날 빈소에는 GS그룹 명예회장인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과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을 비롯해 김쌍수 전 LG전자 부회장·노기호 전 LG화학 사장 등 고인과 함께 근무했던 전직 LG 경영진이 찾아왔다.

유가족은 공식적으로 조문과 조화를 받지 않고 있다. 전날부터 빈소에 조화가 오고 있으나 모두 돌려보내고 있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 문희상 국회의장, LG 임직원 일동, GS 임직원 일동, 구자두 LB인베스트먼트 회장, 구자원 LIG 명예회장, 구자열 LS 회장 등이 보낸 조화는 빈소에 놓여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lx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DB
신한금융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KB증권
미래에셋
보령
국민은행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넷마블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