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오늘의 특징주] '남매의 난' 한진그룹 2일째 상한가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현 기자
2019-12-24 17:41:48

[사진=Pixabay제공]

 한진그룹의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불거지면서 한진그룹 관련 우선주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한진칼우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94%)까지 치솟은 6만1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대한항공우는 18.52% 오른 2만4000원에 마감했다. 장중 한때는 상한가인 2만6300원까지 올랐다.

이들 종목은 전날에도 상한가로 마감했다. 우선주는 의결권은 없지만 기업이 배당을 하거나 잔여 재산을 배분할 때 다른 주식보다 우선적 지위를 갖는다. 또 유통 주식 수가 많지 않아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급등락할 수 있다.

다만 한진칼(-7.14%), 한진(-6.10%), 진에어(-5.17%), 대한항공(-3.78%) 등은 장 초반 강세를 보였지만, 하락 전환했다.

앞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동생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그룹 운영에 제동을 걸었다.

전날 조현아 전 부사장은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원을 통해 자료를 내 "조원태 대표이사가 공동 경영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해 왔고, 지금도 가족 간의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 3월 주주총회를 앞두고 조현아 전 부사장이 조원태 회장을 견제하고 나서면서 향후 한진그룹 내 경영권 분쟁이 확산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하나증권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