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엣햄엣햄 향기나~펭수, 향기캡슐 없는 샤프란 아우라 모델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20-01-22 00:00:00

해양 오염 주범 ‘섬유유연제 속 미세플라스틱’ 줄이기 홍보 협력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가 샤프란 아우라 모델에 발탁됐다.[사진=LG생활건강 제공]

교육방송(EBS) 연습생이자 자이언트 펭TV 크리에이터 ‘펭수’가 LG생활건강까지 접수하며 유통업계 ‘대세’로 떠올랐다.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 새 모델에 발탁된 것이다.

LG생활건강은 미세 플라스틱(일명 향기캡슐)이 없는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 신규 모델로 펭수를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샤프란 아우라는 수(水) 생태계를 교란하는 향기캡슐을 넣지 않고도 은은한 향이 오래 유지되도록 개발한 섬유유연제다.

향기캡슐로 불리는 섬유유연제 속 미세 플라스틱은 빨래 후 건조된 옷에서 향이 지속되도록 향 성분을 감싸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헹굼 과정에서 상당수 하수로 유입돼 하천과 바다를 오염시키는 것은 물론, 일부는 옷감에 붙어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LG생활건강은 2018년 8월부터 모든 섬유유연제에 향기캡슐을 넣지 않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남극 청정 바다에서 살다 온 펭수와 바다 오염을 줄이기 위해 향기캡슐을 뺀 섬유유연제 샤프란 아우라 콘셉트를 접목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펭수는 샤프란 아우라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기 가장 적합한 캐릭터”라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하나증권
신한은행
lx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KB증권
대한통운
DB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넷마블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보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