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명절기간 24시간 운영 병원 어디?…응급실 523곳 문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20-01-24 04:00:00

H+양지·베스티안·메디힐·부민·미즈메디·우리들병원도 24시간 진료

순천향대부천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 의료진을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부천병원 제공]


4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가 시작됐다. 연휴에는 병원 대부분이 문을 닫지만 24시간 운영되는 곳도 있다. 

2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 사이에 응급실 운영기관 523곳이 평소처럼 24시간 환자를 받는다.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의료기관은 설 당일에도 진료를 본다. 약국도 당번을 정해 문을 연다.

서울 지역에선 서울대병원·강북삼성병원·세란병원(종로구), 순천향대서울병원(용산구), 세브란스병원·동신병원(서대문구), 고려대병원(성북구),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강남고려병원(관악구), 삼성서울병원·강남차병원·베스티안병원(강남구), 이대목동병원·서남병원·메디힐병원(양천구), 이대서울병원·부민병원·미즈메디병원·우리들병원(강서구) 등이 24시간 운영된다.

연휴 때 운영되는 병원과 약국 정보는 129(보건복지상담센터)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과 보건복지부 누리집에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해도 연휴 때 운영되는 병원을 확인할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도 유용하다.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지도로 보여준다. 진료를 보는 과목과 시간도 제공한다.
 

서울지역 설 연휴 24시간 운영 병원. [자료=서울시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KB증권
신한은행
부영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