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나홀로 설’도 즐겁게…혼설족 위한 편리미엄 제품은 이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견다희 기자
2020-01-25 06:00:00

신세계푸드·배상면주가·CJ제일제당 1인떡국·술상·잡채 선봬

명절을 보내는 모습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나 홀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을 일컫는 ‘혼설족’이 대표적이다. 유통업계는 설을 맞아 혼설족은 위한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 제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25일 잡코리아와 알바몬에 따르면 성인남녀 3390명을 대상으로 설날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6명이 혼자 설 연휴를 보내고 싶어했다. 혼설족을 원하는 취준생은 61.5%, 직장인 59.8%, 대학생은 54.9%로 나타났다.

이처럼 점점 늘어나는 혼설족과 다가오는 설을 맞아 유통업계는 혼자서도 명절을 풍요롭게 즐길 수 있는 편리미엄 품목을 잇달아 출시했다. 혼설족을 위한 편리미엄 제품을 소개한다.
 

신세계푸드 ‘진한 사골떡국’.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신세계푸드 ‘올반 진한 사골떡국’=떡국은 빼놓을 수 없는 설날 대표 음식이다. 설을 맞아 신세계푸드는 간편 조리 컵 떡국 제품 ‘올반 진한 사골떡국’을 출시했다. 복잡한 절차 없이 뜨거운 물과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떡국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쫄깃한 떡과 다양한 떡국용 고명으로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1인분으로 소포장 돼 혼자 설날을 보내는 사람도 간단한 방법으로 명절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미니스톱 ‘일품소갈비 도시락’. [사진=미니스톱 제공]

●미니스톱 ‘일품소갈비 도시락’=명절마다 1인가구를 위한 도시락을 선보이던 미니스톱은 2020년 설날을 맞아 ‘일품소갈비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였다. 명절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양념 소갈비에 잡채 등 다양한 밑반찬을 넣어 푸짐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 생수 혹은 컵라면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혼술상 세트’. [사진=배상면주가 제공]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혼술상 세트’=명절엔 한국술이 잘 어울린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혼술상 세트’는 대표적인 한국술 막걸리와 함께하는 설날 혼술상을 준비하기에 제격이다.

인공감미료 없이 빚어낸 프리미엄 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 2병과 가정간편식(HMR) 형태여서 조리가 간편한 ‘느린마을 전’ 1팩, 조청으로 만든 과자 ‘감자뻥’으로 구성됐다. 종이 테이블 매트가 들어있어 상을 차리고 치우는 번거로움도 적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살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2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비비고 잡채 2종’=잡채는 잔치음식 대명사이자 명절에 즐겨 먹는 음식이다. 다만 재료 준비부터 조리까지 1시간가량이 걸리고 맛 내기가 쉽지 않아 요리하기 어려운 음식으로 꼽힌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비비고 잡채’는 5분 만에 맛있는 잡채를 완성할 수 있다.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썰어 넣고 표고버섯·만가닥버섯·목이버섯·양파 등 여섯 가지 고명을 넣었다. 잡채 핵심인 당면은 먹기 좋은 길이로 잘라서 삶아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한식 셰프 노하우로 개발한 간장소스와 참기름을 더 해 집에서 직접 만드는 잡채를 뛰어넘는 맛을 구현했다.

함께 나온 ‘비비고 버섯잡채’는 잔칫집 모둠잡채에 들어간 여섯 가지 고명만 들어가 채식을 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하이닉스
보령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경남은행
신한금융
대원제약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KB증권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