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명절음식 이제 그만…다이어트에 좋은 아몬드 간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20-01-27 18:51:28

아몬드 한줌에 식이섬유·비타민E 풍부…피부건강에도 도움

짧았던 설 연휴가 끝나간다. 고열량에 기름진 음식이 많은 명절엔 체중이 쉽게 는다. 먹어도 먹어도 없어지지 않는 명절음식도 골칫거리다. 이럴 땐 설선물로 들어온 아몬드로 간식을 만들어 먹는 게 좋다.

아몬드 한 줌(23알, 30g)에는 식이섬유가 하루 권장량의 16%나 들어있어 체중조절에 제격이다.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지방과 식물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 11종도 챙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도움말로 맛있고 체중조절과 건강에 좋은 아몬드 간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스파이시 칠리 아몬드.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제공]

 
●스파이시 칠리 아몬드=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줘 체중조절에 좋다. 고추에 든 캡사이신 성분은 아드레날린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신진대사와 칼로리를 태우는 신체 능력을 높인다.

▶재료_아몬드 한 줌, 레드칠리 파우더 ⅛~¼티스푼 (취향에 맞게 조절 가능), 오향가루 ¼티스푼, 참기름 ½티스푼, 소금 약간, 깻가루 ¼티스푼, 라임쥬스 ¼티스푼
▶만드는 법_아몬드와 준비한 재료를 섞는다. 레드 칠리 파우더, 오향가루, 참기름, 소금, 깻가루, 라임쥬스를 순서대로 추가하면서 재료가 아몬드에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카카오 아몬드(왼쪽)와 말차 아몬드.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제공]


●카카오아몬드=주재료인 아몬드와 카카오 파우더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방지를 돕는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아몬드에는 항산화·항노화에 도움이 되는 알파 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다.
 
▶아몬드 한 줌, 메이플시럽 ½티스푼, 코코넛 설탕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아몬드와 준비한 재료를 섞는다. 메이플 시럽, 코코넛 설탕, 카카오 파우더를 순서대로 추가하면서 재료가 아몬드에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말차 아몬드=아몬드에 풍부한 비타민E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조직을 보호해 피부 건강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녹차에 있는 비타민C와 토코페롤은 기미·주근깨 형성을 억제해 피부를 맑고 희게 해준다.
 
▶아몬드 한 줌, 화이트초콜릿 15g, 코코넛 설탕 ¼티스푼, 말차 파우더 ½티스푼
▶1. 화이트 초콜릿을 잘게 부순다. 잘게 부순 화이트 초콜릿을 그릇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잘 녹인 화이트 초콜릿에 아몬드를 넣어 골고루 묻힌다.
   3. 화이트 초콜릿이 굳기 전, 아몬드를 그릇에서 꺼내 접시에 낱개로 흩어놓고 화이트 초콜릿을 굳힌다.
   4. 초콜릿이 굳으면, 남은 재료를 골고루 섞어 묻혀준다.
 

레몬 허브 아몬드(왼쪽)와 검은깨&콩가루 아몬드. [사진=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제공]


●레몬 허브 아몬드=아몬드 한 줌에는 하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비타민E 8㎎ 들어있다. 레몬주스에 든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만다는 티로시나아제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 피부미백에 좋다.

▶아몬드 한 줌, 올리브오일 ¼티스푼, 바질 파우더 ¼티스푼, 오레가노 파우더 ¼티스푼,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레몬주스 ⅛티스푼
▶아몬드와 준비한 재료를 섞는다. 올리브오일, 바질 파우더, 오레가노 파우더, 소금, 후추, 레몬쥬스를 순서대로 추가하면서 재료가 아몬드에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검은깨&콩가루 아몬드=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아몬드와 케라틴이 풍부한 검은깨로 만드는 검은깨&콩가루 아몬드는 건강한 머릿결 유지에 도움이 되는 간식이다. 모발의 80%를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이 부족하면 모발이 푸석해지거나 탈모가 일어난다. 
 
▶아몬드 한 줌, 꿀 ½티스푼, 미소된장 ½티스푼, 검은깨 ½티스푼, 콩가루 ½티스푼
▶1. 그릇에 꿀과 미소 된장을 넣고 숟가락으로 잘 섞어 풀어준다.
   2. 그릇에 아몬드를 넣어 꿀과 미소 된장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3. 마지막으로 검은깨와 콩가루를 넣고 아몬드에 고루 묻혀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증권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미래에셋
DB
넷마블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보령
부영그룹
우리은행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