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마스크 주세요”…‘우한폐렴’ 공포에 편의점 판매량 10배 껑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20-01-28 10:32:43

개인위생용 손세정제·가글 매출도 증가…상비약 242.5% 뛰어

CU에서 고객이 마스크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U 제공]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하면서 편의점 마스크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손세정제·가글 같은 개인위생용품과 감기약 실적도 동반 상승했다.

CU는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환자가 나온 지난 20~27일 사이 마스크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0.4배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겨울철이 되면 미세먼지 영향으로 마스크 매출이 다른 달보다 5~8배가량 증가하기는 하나 이번 증가폭은 역대 최고치라고 CU 측은 설명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으로 손 씻기를 강조하면서 위생 제품을 찾는 사람도 크게 늘었다. 입과 목을 헹구는 가글용품 매출은 162.2%, 세균 제거를 위한 손세정제는 121.8% 각각 증가했다. 비누 실적도 74.6% 늘었다.

신종 코로나 증상이 기침·발열 등 감기와 유사하면서 감기약과 해열제 판매량도 동반 상승했다. CU에선 연휴 기간 안전상비의약품 매출이 242.5%나 뛰었다. 품목별로는 감기약은 250.2%, 해열제는 181.8%가 더 팔렸다. 명절 때 많이 찾는 소화제(93.3%)를 뛰어넘는 수치다.

김명수 BGF리테일 MD지원팀장은 “전국적으로 신종 코로나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며 공항·터미널·휴게소 등에선 마스크가 품절됐다“면서 “위생용품 재고 사항을 철저히 파악해 상품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근무자들에겐 마스크 착용과 예방수칙을 안내해 확산 방지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DB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대한통운
기업은행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보령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넷마블
부영그룹
국민은행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