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그룹, 신종 코로나 대응 ‘위기관리위원회’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견다희 기자
2020-01-28 18:11:42

마스크 착용·고객 위생용품 비치…실시간 모니터링도

CJ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인 ‘우한폐렴’ 대응을 위한 위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즉시 대응 체계를 갖췄다. [자료=CJ 제공]

CJ그룹이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응을 위한 위기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

28일 CJ그룹에 따르면 최근 신종 코로나 예방 대책과 점검을 위해 위기관리위원회가 꾸려졌다. 지주사 내 안전경영팀·인사팀·커뮤니케이션팀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매일 계열사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국내외 전체 임직원을 위한 행동 가이드를 배포하고, 고객접점이 많은 사업장에선 근무자 마스크 착용·고객용 위생용품 비치·출입 시 손소독 같은 대책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택배 터미널에 열 감지 카메라와 레이저 체온기를 두고 근무자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CJ CGV와 CJ올리브영도 매장별로 직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중국 현지 직원에 대한 대응책도 마련했다. 중국에 있는 각 사업 법인장과 안전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채팅방을 열어 실시간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주요 이슈에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갖췄다. 

개인용 위생용품도 지원한다. CJ 관계자는 “중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마스크 10만개과 손소독제 2000개를 주문했다”며 “이후에도 꾸준히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DB
KB희망부자
KB증권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미래에셋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넷마블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보령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