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반도건설, 미국 주택 개발시장 진출…내달 LA 주상복합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동현 기자
2020-01-30 14:16:25

한인타운 '더 보라 3170'…아파트 252가구 건립 준공 후 직접 임대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사진 = 반도건설]


한진그룹 경영권 향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견 건설업체 반도건설이 미국 주택 개발·운영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반도건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한인타운 인근에 '더 보라(The BORA) 3170' 주상복합아파트를 건설하는 공사를 이달 착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더 보라 3170은 반도건설이 미국에서 처음 추진하는 개발사업으로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의 아파트 252가구로 건설되며 이달 착공에 들어가 2022년 5월 준공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1억 2000만 달러다.

반도건설은 2년 전 미국 사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전문가들을 투입해 용지매입부터 시행, 시공, 임대까지 사업 전반을 직접 추진하기 위해 사전 준비작업을 했다.

반도 측은 이 아파트가 준공하면 직접 임대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더 보라 3170은 LA 한인타운 중심에 위치하며 3면이 도로로 둘러싸여 있어 다운타운이나 윌셔 거리 등 전망이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상복합 단지로 주거와 각종 상업시설, 수영장, 휘트니스, 휴식공간 등이 조성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그간 미국 건설시장은 까다로운 인허가와 행정절차로 인해 국내 건설사들의 진입장벽이 높았던 곳"이라며 "한국의 앞선 주택 기술력과 공간 활용도를 접목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보고 LA 사업을 추진해왔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NH투자증권
우리은행
KB증권
신한라이프
보령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국민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