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종코로나] 롯데그룹, 귀국 우한교민에 긴급구호물품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20-01-31 09:22:40

생수·개인컵·위생용품 등 800인분 진천·아산 임시거처에 제공

30일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롯데그룹 관계자가 긴급구호물품을 옮기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제공]


롯데그룹(회장 신동빈)은 31일 귀국한 중국 후베이성 우한(武漢) 교민을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원지인 우한과 인근 지역 체류 한국인 367명을 태운 정부 전세기가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귀국 교민들은 앞으로 14일간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으로 나눠 수용된다.

롯데는 교민들이 임시 거처에서 생활하면서 겪을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필품 위주로 된 구호물품을 전날 수용시설로 보냈다. 구호물품은 생수와 개인컵,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총 800인 분량으로, 임시 거주지와 가까운 세븐일레븐 물류센터를 통해 전달됐다.

롯데가 구호물품을 지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4월 행정안전부·전국재해구호협회와 재난긴급구호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은 롯데는 지난해 4월 강원도 고성산불 피해지역, 10월엔 태풍 ‘미탁’ 피해지역에도 신속히 구호물품을 보냈다.

롯데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같은 국제적인 비상사태 등 긴급구호가 필요한 상황에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30일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롯데그룹 관계자들이 긴급구호물품을 옮기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경남은행
하나증권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보령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