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제일제당 '비비고', 2020년 PGA투어 주요대회 종횡무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2020-02-17 10:48:21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3M 오픈 통해 한식 알리기 '앞장'

지난 13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 대회장 내 마련된 비비고 부스에서 갤러리들이 '비비고 왕교자'를 맛본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올해도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미국 PGA투어 주요 대회에서 CJ 브랜드와 'K-푸드' 알리기에 주력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3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 Pacific Palisades, CA)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 대회에 참여해 '비비고 부스'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총 8개 PGA투어 정규대회에 참가했던 비비고는 지난달 피닉스 오픈(Waste Management Phoenix Open)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과 '더플레이어스챔피언십', '3M오픈' 등 굵직한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대회장에서는 갤러리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식을 제공하고, 대회에 따라 CJ 소속 PGA투어 선수들이 현장에서 직접 '비비고 엠버서더'가 돼 한식 알리기에 나서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슈완스컴퍼니 본사인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3M 오픈에서는 미국 현지 패밀리사인 슈완스컴퍼니 거래선을 초청하는 등 미국 현지 사업 B2B 네트워킹 기회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을 비롯해 김치볶음밥과 비비고 왕교자, 미니완탕을 선보였다. 특히 비비고 김스낵을 맛 본 갤러리들은 "건강한 맛"이라며 현지 구매처와 제품 종류를 물어보는 등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욕 록펠러센터 비비고 QSR 팝업스토어에서 성황리에 판매 중인 '김치볶음밥'도 재료와 레시피 등 갤러리들 질문이 쇄도하며 한식에 대한 높아진 인지도를 실감케 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식품브랜드마케팅담당은 "록펠러센터 팝업스토어와 뉴욕 푸드트럭 운영 등 미국 내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미국 주류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K-컬처에 대한 긍정적인 기류를 타고 앞으로도 한식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한식이 가진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lx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넷마블
대한통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DB
대원제약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