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코로나19] 이용객 급감에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오늘부터 휴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20-03-12 08:06:48

코로나 확산·한일 입국제한에 항공편 하루 1~2편 '뚝'…재개점 시기 미정

롯데면세점 서울 소공동 명동본점 전경. [아주경제 DB]


롯데면세점 김포국제공항점이 12일부터 문을 닫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우리나라와 일본이 서로 입국 제한 조치에 들어가면서 이용객이 급감한 탓이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김포국제공항 국제선 청사 매장이 이날부터 임시 휴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하고, 각국 입국제한 조치가 이어지면서 김포공항 항공편과 이용객이 급감한 데 따른 결정이다. 이번 주인 지난 9일부터 적용된 한·일 양국 입국 제한 조치가 결정적이었다.

김포공항은 일본과 중국, 대만 등 단거리 왕복 노선만을 운행 중이다. 지난 1월 일평균 24편이던 운항 편수는 한·일 입국 제한 시행 뒤 하루 1~2편 수준으로 떨어졌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김포공항점에 입점한 중소업체들이 휴점을 요청했다"면서 "김포공항에 입점한 면세점들이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에 있다"고 설명했다.

결국 회사 측은 한국공항공사와 협의해 임시 휴업을 결정했다. 다시 문을 여는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롯데면세점은 "재개점 일정은 김포공항 항공편과 이용객 상황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부터 시행해온 시내점 영업시간 단축은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국 5곳 시내 면세점 영업시간을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로 1시간 더 줄어든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넷마블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경남은행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보령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