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손병환 농협은행장 "디지털 주도 스타트업과 상생모델 잇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0-05-21 12:22:13

농협銀, NH디지털챌린지·3기 스타트업데이 개최

20일 서울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손병환 농협은행장(첫줄 가운데)이 'NH디지털Challenge+' 3기 스타트업 데이 행사를 마치고 입주기업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디지털'을 1순위 경영 키워드로 내세운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이 스타트업(start-up·신생 벤처기업)과의 지속적인 상생성장을 강조했다.

금융권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경영진단과 입주공간 등을 제공중인 농협은행은 손 행장이 표방한 디지털경영이 스타트업 지원과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다고 21일 설명했다.

이와 관련, 농협은행은 전날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 선발을 기념한 '스타트업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3기에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 서비스를 갖춘 35개 스타트업이 선발돼 오는 10월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농협은행은 선발 기업에게 입주공간은 물론 △산업·기술관련 전문 교육 △법률·특허·인사노무·세무·투자 컨설팅 △범농협 사업연계 △투자유치 참여기회(데모데이, 인베스터데이)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NH디지털Challenge+' 3기 육성프로그램에는 농협은행과 함께 국내 최대규모의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과 공유오피스 운영 전문 스타트업인 '스파크플러스'가 동참하며, 관련 업무협약도 체결됐다.

손 행장은 행사장에서 스타트업 입주기업 대표들과 만나 선발기업의 현판을 직접 전달하고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기업 대표 35명은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 연계 기회와 육성프로그램 등에 대한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또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방안에 대해서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손 행장은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스타트업들과 협력해 디지털 시대를 주도하는 지속성장가능한 상생 모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보령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경남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