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악재 이어지는 유니클로...결국 대표도 교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06-02 07:58:52

NO재팬·코로나19 매출 급감으로 'GU' 철수

배우진 대표, 구조조정 메일 오발송 일으켜

유니클로 매장 사진. [사진=아주경제DB]

 
일본계 의류업체인 유니클로에 악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시작된 매출 부진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심화됐다. 지난 4월엔 대표 명의로 된 인력 구조조정 관련 메일이 전 직원에게 잘못 발송되는 사태가 겹치면서 문책성 인사가 단행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배우진 유니클로 대표가 지난해 12월 임명된 지 6개월 만에 교체됐다. 새 수장으론 롯데몰 동부산점 지점장 출신인 정현석 대표가 선임됐다.
 
업계는 배 대표가 떠나게 된 배경을 문책성이라고 본다. 그는 지난 4월 인사부문장에게 갔어야 할 인력 구조조정 계획 관련 이메일을 전 직원에게 보내는 실수를 저질렀다. 배 대표는 해당 메일에서 "어제 (신동빈) 회장님 이사회 보고를 드렸고 인사 구조조정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서 "보고 내용대로 인원 구조조정이 문제없도록 계획대로 꼭 추진을 부탁한다"면서 인력 재배치를 언급했다.
 
유니클로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매출이 많이 쪼그라들었다. 유니클로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에프알엘코리아는 이 여파로 지난해 매출이 1조원 아래(9749억원)로 떨어졌다. 당기순이익은 19억원 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상황이 더 어려워졌다. 지난 1분기 에프알엘코리아 매출액은 지난해 98억원에서 84억원으로 14.3% 뒷걸음질 쳤다.
 
결국 유니클로 자매 브랜드인 지유(GU)가 한국에 첫 매장을 낸 지 2년도 되지 않아 영업 중단을 밝혔다. GU 오프라인 매장은 8월 전후로 문을 닫을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DB
넷마블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KB증권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대원제약
경남은행
보령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대한통운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