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KTB "신세계인터내셔날 면세점 부진으로 2분기 기대치 하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지수 기자
2020-07-02 09:09:37

"비디비치 실적 불확실성 아쉬워...따이공 매출 회복 기대"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메이크업 베이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KTB투자증권이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해 면세점 부진이 계속되면서 2분기 실적이 기대치를 밑돈다고 전망했다.
 
배송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052억원과 109억원으로 예측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 성장하고 25% 줄어든 수치다.
 
화장품 부문 매출은 74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 줄어든다고 내다봤다.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비슷한 수준으로 봤다. 배 연구원은 "'비디비치'가 중국 618 쇼핑 페스티벌 등에서 성장세를 예상했으나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면세점 타격이 큰 상황"이라면서 "'연작'은 전분기와 유사한 25억원 내외이고, 수입화장품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패션 실적은 9% 줄어든 532억원이라고 예측했다. 영업적자는 21억원으로 4억원 감소할 것으로 봤다. 배 연구원은 "백화점·이마트 등 주요 채널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여성복은 하반기 이후 구조조정을 통해 체질개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외패션과 라이프스타일 부문 매출은 각각 9%, 7%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배 연구원은 "면세 비중이 높은 비디비치 실적 불확실성이 아쉽지만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대형 따이공(중국 보따리상) 비중이 높아 면세 시장과 관계없이 차별적 실적을 낼 수 있는 브랜드"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대원제약
미래에셋
보령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신한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넷마블
kb금융그룹
경남은행
기업은행
DB
대한통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우리은행
NH투자증권
하나증권
lx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