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게임빌 영업이익 108억원으로 73.6% 껑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범종 기자
2020-08-11 09:30:07

[사진=게임빌 제공]

 게임빌이 2분기 매출 405억원에 영업이익 108억원, 당기순이익 8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6% 올랐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3.6%, 101.5%씩 늘어 매출과 이익이 대폭 상승했다.

특히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별이되어라!’, ‘MLB 퍼펙트이닝 2020’ 등 주요작이 매출을 이끌었다.

게임빌은 이달부터 세계 시장에 신작들을 출시한다. 자체 개발 대표작 ‘게임빌 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일본과 북미, 대만 등으로 영역을 넓힌다. 대표 IP(지적재산권)인 게임빌 프로야구는 그간 12개 시리즈로 전 세계 누적 6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해외 매출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글로벌 출시에 대한 기대가 높다. 캐주얼 판타지 야구 장르가 강세인 일본 시장에서는 유명 IP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는 등 현지화 콘텐츠와 사전 마케팅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11월에는 인기 웹툰 ‘아르카나 판타지’ IP를 활용한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 글로벌 버전이 나온다. 같은 달에는 글로벌 유명 레이싱 게임 IP를 모바일에 최적화시킨 ‘프로젝트 카스 고’도 출시된다. 사실적인 레이싱의 재미를 원버튼 방식으로 현실감있게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실제 유명 레이싱 트랙을 정교하게 묘사한 그래픽과 50여종의 다양한 레이싱카를 세밀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며 “실사형 레이싱 모바일게임 장르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하이닉스
NH투자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증권
대원제약
우리은행
KB금융그룹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보령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