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쓸데없는 것 빼가네”…해킹 피해자 LG전자에 쏟아지는 야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범종 기자
2020-09-10 15:07:20

해킹 보도에 “뭐가 궁금해서” 조롱

소비자 LG 스마트폰 불신 방증

LG전자 가로본능 ‘윙’으로 반전 준비

[사진=LG 제공]

해커 단체 메이즈(maze)로부터 해킹 피해를 입은 LG전자가 누리꾼들로부터 우려 대신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LG전자 스마트폰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지를 보여주는 한 단면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SK하이닉스 미국법인은 지난 여름 메이즈로부터 랜섬웨어 공격을 받았다. 랜섬웨어는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암호화한 뒤돈 받고 풀어주는 방식이다.

메이즈는 돈을 요구한 뒤 응하지 않을 경우 자체 사이트 ‘메이즈 뉴스’에 해킹 파일을 단계적으로 공개하는 식으로 돈을 요구한다.

그러나 LG전자가 명백한 피해자임에도 누리꾼들은 오히려 조롱 일색이다. 아이디 zsre****는 관련 보도에 “이런 말 하긴 그렇지만 그 많고 많은 좋은 LG기술들 중에 하필이면 LG스마트폰 기술들만 쏙 빼갔냐”며 “해커도 해킹해놓고 당황했을듯”이라고 댓글을 남겼다.

다른 누리꾼들도 “엘지는 유출되도 별영향 없을 텐데”(010k****), “LG의 기술력은 대형가전에 있다”(wait****), “LG는 폰 정보 해킹됐으면 전혀 타격없겠네”(sdad****), “엘지폰정보는 가져가서 어따 써먹을려고”(sker****), "가장 쓸데없는 것 빼가네"(yuko****) 등 스마트폰 성능을 이유로 놀리는 모습이다.

그만큼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크다는 방증이다.

LG전자 모바일 담당 MC사업본부는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2분기 MC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3087억원에 영업손실 2065억원을 냈다. 전분기에 비해 손실액은 줄었지만 21분기 연속 적자행진이다.
 

LG 윙[Ảnh=Android Authority]

최근 들어 LG전자는 스마트폰 보조 화면 ‘듀얼 스크린’ 도입과 알파벳 이름 제거 등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또 보조화면을 90도로 돌려쓰는 'LG 윙'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 윙의 성공 여부에 따라 해킹 피해에 대한 소비자들의 조롱이 찬사로 뒤집힐 수 있다. LG전자는 윙 이후 내년에도 새로운 폼팩터로 프리미엄 제품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LG전자는 메이즈 해킹 피해가 경미해 문제 될 것 없다는 입장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자동화 테스트 펌웨어 정도여서 기업 비밀이나 개인 정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이미 메이즈가 다크웹에 소스코드를 다 올려놓은 상황으로 종결된 사안”이라고 답했다. 메이즈 역시 해당 파일에 돈을 요구할 협상력이 없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LG전자에 이어 해킹 피해를 본 SK하이닉스도 보안 강화와 법적 대응 검토를 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KB금융그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하이닉스
넷마블
KB증권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