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대훈 '3연임' 농협은행 새 역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19-12-06 16:35:23

지주 임추위 무난 통과… "경영성과 인정"

이대훈 농협은행장. [사진=농협은행 제공]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3연임에 성공하며 NH농협금융지주의 새 역사를 쓰게 됐다. 2012년 농협지주 출범 이래 3년 연속 최대 계열사를 이끌게 된 거다.

농협지주는 6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임기가 만료되는 완전 자회사 4곳(농협은행, 농협생명, 농협손보, 농협캐피탈)의 대표 추천 절차를 마쳤다.

먼저 임추위는 차기 은행장으로 현 이대훈 행장을 내정하며 그간 괄목할 만한 실적 개선을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농협은행의 연간 순이익은 이대훈 행장 취임 전인 2017년 6521억원에서 지난해 1조2226억원으로 급증했다.

올해는 3분기까지 1조1922억원으로, 지난해 실적을 또 다시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농협지주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실적 측면에서 2배 이상 성장을 견인해 올해 말 1조4000억 돌파가 확실시된다"고 말했다.

이대훈 행장의 대항마로 꼽혔던 최창수 농협지주 부사장은 농협손보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긴다. 농협금융의 기획·전략전문가로 정평 나 있는 그는 전사적 디지털전환(DT) 로드맵을 수립했고 자회사 자본 적정성 강화를 위해 증자를 단행한 공을 인정받았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도 연임에 성공했다. 보험업계 불황 속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게 주효했다. 농협캐피탈 대표이사 역시 이구찬 현 대표가 연임한다. 이들 내정자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 시작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보령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이닉스
DB
미래에셋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증권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대원제약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