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세계와 경쟁하는 서경배 ‘혁신‘...아모레퍼시픽 CES 첫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2020-01-09 08:40:19

3D마스크·휘어지는 LED패치…화장품·기술융합 결과물 선봬

[사진=CES 2020 공식홈페이지 캡쳐]

서경배 회장이 이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CES 2020(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 처음으로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전시 기간 화장품과 첨단기술 접목한 제품을 내놓았다.

아모레퍼시픽은 7~10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 참가 중이다. 1967년 시작한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개최하고 주관하는 행사다. 30여개 제품 카테고리에 45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한다. 160개국에서 17만명 이상이 찾아 혁신적인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였다.

테크웨스트 전시장에 마련한 쇼케이스와 체험 공간에서 ‘3차원(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과 오는 5월 메이크온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가칭 ‘플렉서블 발광다이오드(LED) 패치’를 선보였다. 부스는 설치하지 않았다.

첫 참가부터 성과도 보였다. CES는 28개 부문으로 나눠 혁신상을 수여하는데, 3D 프린팅 부문에서는 아모레퍼시픽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 등 4개가 받았다.

CES 참가는 서 회장이 말한 목표와도 잘 맞아떨어진다. 서 회장은이번 CES 현장엔 방문하지 않았지만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 핵심은 ‘혁신 상품’이다”며 “생활 깊숙이 스며든 소셜미디어·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이 이끄는 초디지털 기술 변화 속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신년사를 하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2016년부터 연구했던 것이다.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은 사람마다 다른 얼굴 크기와 피부 특성을 반영해 나만의 마스크팩을 만드는 기술이다. 2017년 3D 프린터 전문 개발업체 링크솔루션과 함께 개발했다. 마스크 도안을 실시간으로 디자인해 5분 안에 맞춤형 마스크팩을 받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선 오는 4월 아이오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

LED 플렉서블 패치는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 형태 LED를 피부에 밀착 시켜 쓰는 제품이다. 피부 고민에 맞춰 설계한 LED 광원이 탄력·톤업·진정 효과 등을 제공한다. 얼굴뿐 아니라 목과 팔 등에도 쓸 수 있다. 오는 5월 메이크온을 통해 출시한다.

기술을 융합시킨 제품들은 지난해 다소 고전했던 아모레퍼시픽이 향후 기대하는 부분이다. 아모레퍼시픽 2019년 1~3분기 매출은 전년보다 2.2% 늘어난 4조7818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분기 실적 부진 영향으로 18.3% 감소한 4358억원에 그쳤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CES를 준비하면서 기술과 융합이 여러 분야로 확산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뷰티업계도 기술이 중요한 요소가 됐고, 아모레퍼시픽은 ICT 기술 개발과 관련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LED 플렉서블 패치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넷마블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경남은행
KB증권
메리츠증권
보령
부영그룹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