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박종복 SC제일은행장 '3연임' 눈앞…임추위 만장일치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0-09-01 08:42:12

3일 주총서 최종 결정…"빌 윈터스 회장 방문과 무관"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사진=SC제일은행 제공]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이 3연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최근 열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에서 차기 행장 압축후보군(숏리스트) 중 박 행장을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날 이같은 내용을 공시한 SC제일은행은 숏리스트 5명 중 박 행장이 차기 은행장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 임추위원 3명의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통상 행장 임기 만료를 한달여 앞둔 12월에 차기 행장 선임 절차를 시작했으나 은행측은 올해의 경우 석 달 가량 앞당겼다.

임추위는 "박 행장은 재임 기간 리테일금융의 만성적인 적자를 흑자로 전환하고 어려운 대내외 환경에서도 재무적 성과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켰다"며 "탁월한 리더십과 소통 강화, 리스크 관리로 조직문화 개선, 브랜드 제고 등 비재무적 성과도 달성했다"고 전했다.

박 행장은 이달 3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상임이사로 선임된 후 같은 날 열리는 이사회에서 차기 행장으로 확정되면 내년 1월 8일부터 세 번째 임기를 시작한다.

SC제일은행이 차기 행장 선임절차를 서두른 것과 관련, 일각에선 지난달 30일 한국을 방문한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의 입김이 작용했을 거란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은행 관계자는 "행장 선임은 임추위, 그리고 이사회와 주총의 권한이므로 그룹 회장과는 무관하다"고 일축했다. 또 "이사회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금융권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을 감안해 행장 선임을 조속히 마무리하자는 뜻을 모았다"고 알렸다.

박 행장은 1979년 제일은행으로 입행해 영업본부장,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 등을 거쳐 2015년 1월 은행장에 올랐고, 이후 2018년 1월 연임에 성공해 현재까지 SC제일은행을 이끌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하나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DB
보령
경남은행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미래에셋
신한은행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KB증권
국민은행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