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교보생명, 핀테크 활용해 보험계약대출 출금...보험사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2020-09-09 15:12:24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 OTP·ARS로 편의점·지하철 ATM 현금 수령

교보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9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보험계약대출 스마트출금' 서비스는 '실물 카드' 없이도 모바일 OTP(일회용 비밀번호)나 ARS를 활용해 전국 3만4000여개 편의점·지하철 ATM에서 현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이나 ARS로 스마트출금을 신청한 후 OTP를 발급받으면 된다.

이후 가까운 편의점이나 지하철 ATM을 찾아 '포인트출금'과 'COATM'을 선택하고 생년월일과 OTP를 입력하면 현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다. 실물 카드 없이도 약관대출 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보험사 최초로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라 할 수 있다.

스마트출금 서비스는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1회 최대 30만원 한도에서 출금이 가능하다.

편의점, 지하철 ATM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출금을 신청한 후 5분 이내에 인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대출 시 발생한 이자와 수수료는 대출원금에 포함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스마트출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간편한 OTP 인증만으로 어디서나 쉽게 현금을 수령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DB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보령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우리은행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넷마블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