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 '비비고' 국·생선, '야쿠르트 아줌마'가 배달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장
2020-09-14 13:12:21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앞으로 '야쿠르트 아줌마'가 집까지 CJ비비고 제품을 배달해준다.

한국야쿠르트는 전국 1만 1천명 '프레시 매니저' 배달망을 활용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제품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비비고 국물 요리 6종과 생선구이 4종 등 총 10종을 판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한식 대표 메뉴인 국·탕·찌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푸짐한 건더기와 직접 끓인 육수로 맛을 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비린내와 연기로 집에서 해먹기 어려웠던 생선구이를 간편한 즐길수 있는 냉장 수산 간편식이다. 1인분 씩 트레이에 소포장해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양사간 제품 카테고리 확대와 채널 확장의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성사됐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한국야쿠르트의 판매 조직과 배송에 주목해 이번 협업에 나섰다. 프레시 매니저는 냉장카트 '코코'를 활용해 상온 제품은 물론, 냉장 식품까지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이라는 점도 강점이다. 소량을 자주 구매하는 최근의 소비 패턴에 부합한다.

한국야쿠르트는 "비비고 판매를 시작으로 앞으로 메뉴 공동개발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내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MOU를 맺고 신제품 론칭을 목표로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7일에는 Sh수협과 연 최대금리 5.2%의 제휴 적금을 출시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보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