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하이트진로, 소방관들과 '히어로 레이스'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장
2020-09-25 11:27:26

10월1일부터 2달간 코로나 극복을 위한 비대면 체육대회 개최

소방 유가족을 위한 소송비, 긴급 생계비, 자녀 장학금도 지급

 지난해 5월 진행한 순직소방관 가족을 위한 힐링캠프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해 소방청과 함께 비대면 체육대회 ‘2020 더 히어로 레이스(2020 tHere’s Race)’를 다음달 1일부터 2달간 개최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 소방청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해마다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를 개선하고  국민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체육대회는 하이트진로 임직원, 소방기관 근무자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의 체력 증진을 통해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한편, 구성원간의 단합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방대원들의 체력 증진 기회가 부족해지면서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비대면 체육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체력을 증진시켜 소방대원들의 부상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특히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는 데 필요한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과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 또 순직소방관 유자녀 가운데 소방관을 꿈꾸는 자녀들을 위한 소방관육성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늘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돌보느라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보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대원제약
하이닉스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KB증권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