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위메프, 배달앱 '위메프오' 분사…"배달시장 공략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부장
2020-10-23 11:16:02

사내벤처 설립 1년6개월만 월간 이용자수 50만명 돌파…"종합 O2O서비스로 성장"

[사진=위메프]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가 배달앱 '위메프오'를 분사해 배달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위메프는 위메프오가 다음달 1일 분사해 독립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4월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실 구성원들이 주도로 탄생한 사내벤처다.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월간이용자수(MAU) 5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배달 플랫폼 4위에 올랐다.

위메프 측은 위메프오를 배달과 픽업 외에 티켓, 식당, 뷰티, 레저 등 다양한 지역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 성장시키겠다고 목표를 세웠다.

위메프 측은 위메프오가 독자법인으로 출범하게 되면서,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도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프오에 합류할 직원은 해당 서비스 담당자 가운데 희망자들로 꾸려진다. 이들에게는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등 성장에 따른 결실을 공유할 계획이다.

위메프오는 굵직한 프랜차이즈와 협업해 50% 적립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주문금액에 따른 적립률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위메프오는 지난달 18일 ‘중개수수료 0%’(서버이용료 주 8800원 별도) 정책을 내놨다. 추가적인 광고 및 부대비용 부담도 없다. 회사측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상생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이사 내정자는 “위메프오는 지역 자영업자분들과 상생해 짧은 기간 많은 고객이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갖춘 만큼 고객과 파트너사의 요구에 바로 대응해 대한민국 대표 배달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넷마블
신한금융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DB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보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미래에셋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