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레이더] 현대백화점·GS25·위메프·롯데면세점·동원F&B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승룡 기자
2020-10-27 14:25:48

[자료=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코리아 세일 페스타' 맞아 할인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창사 49주년을 기념해 이달 30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가전·가구·침구·식기 특가 77선', '인기 식품 반값 딜' 등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아우터 대전 등 총 100여 개 대형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GS25 핼러윈데이 상품, 주거·오피스상권 중심으로 매출 높아졌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핼러윈데이(Halloween)관련 상품 매출을 전년 동기대비 상권별로 살펴본 결과 △주거 60.8% △오피스 41.3% △유흥 5.8% △학교·학원가 2.1%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 핼러윈데이인 10월 31일을 앞두고 이달 초부터 유흥가나 학교·학원가 상권 중심으로 대규모 상품매출이 발생하던 예년에 비해 주거와 오피스 상권의 매출이 대폭 증가한 것이다. GS25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안전하고 개인적인 공간인 집에서 핼러윈데이 파티를 연출하는 고객들과 직장에서 동료들과 함께 핼러윈 기획상품들을 구매하며 분위기를 즐기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했다.
 

[사진=GS25]

'◆ 위메프, 언택트 확산에 파티용품 매출 155%↑..‘할로윈 홈파티’ 특별 기획전

위메프는 최근 3개월(7~9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파티 용품 거래액이 15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간편하게 공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파티 풍선 판매가 가장 많았다. 이에따라 위메프는 31일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할로윈 홈파티’ 콘셉트의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자료=위메프]

◆ 롯데면세점, 중국 젊은층 선호 결제서비스 '화베이' 도입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중국에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결제 서비스 ‘화베이’를 27일부터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롯데인터넷면세점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화베이’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자회사인 ‘앤트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서비스 중 하나로, 소액 대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소액부터 시작해 상환여부에 따라 신용한도를 높여가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은 한도액 범위에서 자유롭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연 12회 할부 결제도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종식 이후 중국인 관광객이 돌아올 것을 대비해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료=롯데면세점]

◆ CJ ENM 리빙 브랜드 앳센셜, 공간 인테리어 소품 ‘카페트’ 론칭··· 홈리빙 상품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브랜드 ‘앳센셜’이 스페인 직수입 ‘노블리사 카페트’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앳센셜은 올해 하반기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홈리빙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는 전략이다. 안선영 CJ ENM 오쇼핑부문 침구/앳센셜파트 부장은 “카페트는 인테리어 의지는 높으나 시간적 여유 등이 없는 고객들을 위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최적의 아이템”이라며 “앳센셜은 앞으로도 내가 사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꾸밀 수 있는 차별화된 홈리빙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 ENM]

◆ 동원F&B,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출시

동원F&B는 기존 ‘양반’ 가정간편식(HMR) 제품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양반 수라’는 기존 제품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식재료를 활용해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규 라인업이다.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 등 각종 육류와 해산물 등 고급 자연재료를 담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은 △녹두삼계전복죽 △차돌삼합죽 △문어해물죽 △낙지김치죽으로,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은 △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우거지감자탕 △차돌육개장으로 구성됐다.
 

[사진=동원]


◆ 롯데푸드, ‘국화빵 슈크림’ 출시

롯데푸드가 겨울용 신제품으로 찰떡 모나카 아이스크림인 ‘국화빵 슈크림’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길거리 풀빵 속재료로 슈크림이 팥 다음으로 인기있는 재료라는 점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슈크림 맛을 추가해 국화빵 아이스크림의 브랜드 이미지 확대를 꾀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아이스크림과 찰떡, 슈크림은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이라며, “국화빵 슈크림으로 겨울철 달콤한 디저트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롯데푸드]


◆ 오리온, 신제품 '마이구미 잼(JAM)' 출시

오리온은 국내 대표 과즙 젤리 ‘마이구미’ 안에 상큼한 오렌지 잼을 담은 신제품 ‘마이구미 잼(JAM)’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은 2030 여성들이 가볍게 즐기는 디저트와 스트레스 해소용 리프레시 간식으로 새콤달콤한 젤리를 즐기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새로운 맛과 식감의 마이구미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이구미 잼은 겉과 속이 다른 구조에서 오는 색다른 맛과 식감이 매력적이 제품”이라며 “진한 과즙 함량과 기존 제품과는 또 다른 식감으로 새로운 젤리를 찾는 2030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오리온]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KB증권
하이닉스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넷마블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대원제약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보령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